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3/24 한양뉴스 > 문화

제목

[신간] 김성연 영어교육과 교수, 『영어교사와 학습자를 위한 영어 논리 및 논술』 출간

우리 교육 현장에서 경시됐던 영어 쓰기… 사고력 함양의 도구 되어야

한양브리핑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wxxIB

내용
한양대학교 영어교육과 김성연 교수가 ‘영어교사와 학습자를 위한 영어 논리 및 논술’을 출간했다.
 
 
▲ 『영어교사와 학습자를 위한 영어 논리 및 논술』
김성연 / 한국문화사/ 320쪽


책은 총 3부로 나뉘어 영어 쓰기 이론, 영어쓰기 연습, 영어 쓰기 교수 및 평가를 다룬다. 김 교수는 이 책에서 영어 쓰기를 학습의 목적(learning to write)이 아닌 전문적 내용지식 습득을 위한 도구(writing to learn)임을 강조한다. 학생이 영어 쓰기를 도구로 활용하여 전공 분야별로 고유한 사고방식과 내용지식에 접근하고, 주도적으로 학습 역량을 강화하여 창의적, 비판적 사고를 함양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 김성연 교수는 2002년 한양대학교 영어교육과 교수로 임용된 이래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 정책연구를 포함하여 다수의 교육부 연구 과제를 수행했다. 또한 현장 교사의 영어 쓰기 능력 및 영어 쓰기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완수한 바 있다. 지난 2015년, 한국연구재단 인문저술출판사업에 선정돼 3년간 연구를 진행했고 그 결실로 이번 책을 펴냈다.
 
김 교수는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영어 쓰기를 가르치며 “영어과 현장교사, 예비교사, 영어 쓰기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해 책을 집필해야겠다는 마음을 갖게 됐다”며 “이 책이 영어 쓰기에 대한 독자 관점의 지평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