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376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19-07 22

[기부]천종기 씨젠의료재단 이사장, 한양대에 5억원 기부

천종기 씨젠의료재단 이사장이 최근 한양대에 5억 원의 발전기금을 약정하고 전달식을 가졌다고, 한양대가 7월 21일 밝혔다. 씨젠의료재단은 질병검사와 연구개발을 하는 글로벌 질병검사 전문의료기관으로 지난 1990년 설립됐다. 천 이사장이 약정한 발전기금은 한양대 경영대학의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천 이사장은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미래를 이끌 청년들이 좋은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해 우리사회의 발전을 이끄는 역군이 돼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종기 씨젠의료재단 이사장(왼쪽)과 김우승 총장이 최근 서울 성동구 한양대 서울캠퍼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2019-07 06

[기부]더진국 한양대점, 장학금 전달식 개최

▲ 장학금 전달식과 관련하여 오성근 대외협력처장(왼쪽 두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5일, 서울캠퍼스 신본관 대외협력처장실에서 ‘더진국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 '더진국 장학금'은 더진국 한양대점의 수육국밥 매출 비율에 따라 기부되며 올해 누적 기부금액이 천만원을 넘어섰다. (주)섬김과 나눔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더진국' 은 빠르고 간편하게 즐기는 건강한 국밥을 목표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이 날 전달식에는 오성근 대외협력처장을 비롯하여 안종길 대외협력팀장, (주)섬김과 나눔 최경준 차장, 김옥천 더진국 한양대점 지점장이 참석하였다.

2019-07 05

[기부]한양미래전략포럼, 장학금 전달식 개최

▲이중기(관광 83) 한양미래전략포럼 운영위원장이 장학금 전달식에서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7월 3일(수) 왕십리 디노체컨벤션에서 한양미래전략포럼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 한양미래전략포럼은 한양대 동문 네트워크 형성과 지식 정보 교류를 위해 설립된 모임으로서 매 포럼마다 150~200여 명의 동문이 참석해 33만 동문 전체의 화합을 이끌어 온 모임이다. 이 날 전달식에는 김창곤 (전자 70) 한양미래전략포럼 공동대표와 이중기 (관광 83) 14기 운영위원장이 장학증서를 수여하였으며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6개월 간 매월 50만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2019-06 27

[기부]한교회(한양대 교직원 동문회) 발전기금 전달식 개최

▲ 김우승 한양대 총장과 최일용 한교회 회장이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월 27일(목) 서울캠퍼스 신본관 총장실에서 한교회(한양대학교 교직원 동문회) 발전기금 전달식이 개최되었다. 한교회는 한양대학교에 재직 중인 직원 동문들로 구성된 동문회로, 1987년 창립되었으며 현재 약 180여 명의 회원으로 운영되고 있다.이 날 전달식을 통해 한교회에서는 모교 발전을 위해 모금한 약 1억 2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하였으며, 해당 기금은 후배 재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한교회를 대표하여 최일용 한교회 회장(총무처장), 송창근 한교회 상임이사(관리처장)가 참석하였으며, 대학 측에서는 김우승 총장, 정성훈 경영부총장, 오성근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하였다.

2019-06 13

[기부]故 정순애 간호사, 후배 양성위해 4억 기부

▲고(故) 정순애 한양대병원 간호사의 유족(왼쪽)과 김우승 총장이 13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故) 정순애 한양대병원 간호사가 6월 13일 한양대와 한양대병원에 각 2억원씩 총 4억 원을 기부했다. 정 간호사가 기부한 기금은 한양대병원의 발전과 간호학부 학생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정 간호사는 지난 1978년 한양대 간호학부 졸업 후 2015년까지 한양대병원에서 근무했다. 고인은 외투 한 벌로 겨울을 날 정도로 평소 검소하게 생활했으며, 세상을 떠나기 전 후배와 병원을 위해 전 재산을 사용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 정 간호사의 유족은 “고인은 평소 후배 간호사들을 자식처럼 생각하고 아꼈다”며 “병원과 간호학부의 발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故) 정순애 한양대병원 간호사의 유족(왼쪽)과 이항락 한양대의료원대외협력실장이 13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5 31

[기부]이현준 이카이스㈜ 대표 발전기금 전달식

'이현준 이카이스㈜ 대표이사(경영학 91) 발전기금 전달식'이 5월 31일(금)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개최됐다. 이 동문은 경영대학 학생 발전기금의 용도로 어학강의 마풀 통합 수강권을 기부해 명예의 전당 ‘1억 원 이상’ 구간에 등재됐다. 이날 열린 전달식에는 김우승 총장을 비롯해 정성훈 경영부총장, 유규창 경영대학장, 정현철 기획처장, 오성근 대외협력처장, 이상명 경영교육원 부원장, 임형록 경영학부 교수, 박경란 경영대학 행정팀장과 기부자 측에서는 이현준 동문과 한지은 이카이스 마케팅총괄이사, 전유니 이카이스 콘텐츠총괄본부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진 왼쪽부터)이현준 대표, 김우승 총장

2019-05 30

[기부]이홍기 골드라인그룹 회장, 한양대에 1억원 기부

이홍기 골드라인그룹 회장이 5월 30일 한양대에 1억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이 회장이 기부한 장학금은 한양대 경영대학의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골드라인그룹은 물류기기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지난 1989년 설립됐다. 이 회장은 2011년부터 골드라인그룹 회장을 맡고 있다. ▲이홍기 골드라인그룹 회장(왼쪽)과 김우승 한양대 총장이 30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4 15

[기부]섬유공학과 59학번 캠퍼스 방문 및 장학금 전달식

지난 4월 8일(월) 한양대학교 신본관 제2회의실, 서울캠퍼스 내, ERICA캠퍼스에서 ‘섬유공학과 59학번 캠퍼스 방문 및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섬유공학과 2회 졸업 동문들이 입학 60주년을 맞아 모교를 방문해 학교의 발전된 모습을 둘러보기 위해 섬유공학 59학번 동문 약 30명과 김우승 총장, 경영부총장, 대외협력처장, 정재윤 유기나노공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날 섬유공학과 59학번 동문들은 장학기금 명목으로 5백만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김우승 총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과 섬유공학과 59학번 동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입학 60주년을 맞아 모교를 방문한 섬유공학과 59학번 동문들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4 15

[기부]민병철 선플재단 이사장, 한양대에 1억원 기부

민병철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 이사장이 4월 8일 한양대에 1억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민 이사장이 기부한 장학금은 한양대 국제화 발전 및 국제학부 학생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는 지난 2007년부터 온라인상의 악플로 인해 상처받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선플달기를 통해 건강한 인터넷 문화 조성 캠페인을 벌여왔다. 한편 한양대는 지난해부터 선플운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사회봉사 학점을 부여하고 있다. ▲민병철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 이사장(왼쪽)과 김우승 총장이 8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 신본관 총장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4 15

[기부]이경록 효봉물산 대표, 한양대에 1억원 기부

이경록 효봉물산 대표가 4월 5일 한양대에 1억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이 대표가 기부한 장학금은 한양대에 재학 중인 ROTC 학생들의 생활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효봉물산은 부동산 임대‧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지난 1995년 설립됐다. 이 대표는 현재 효봉물산 대표이사 및 ROTC 동문회장직을 맡고 있다. ▲이경록 효봉물산 대표(왼쪽)와 김우승 총장이 5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 신본관 총장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