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10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20-04 09

[기부]대외협력팀, 신한은행 모바일앱 ‘쏠' 에서 기부금 이체 메뉴 선보여

대외협력팀과 신한은행이 신한 모바일앱 '쏠'에서 쉽게 기부를 할 수 있는 대학 기부금 이체 서비스를 개편하여 내놓았다. 대학 기부금 이체 서비스는 신한 모바일 앱 '쏠'에서 한양대학교 서울/ERICA 캠퍼스 각각 본인이 원하는 금액만큼 기부할 수 있는 방식으로 좀 더 동문들과 재학생들이 쉽고 간편한 기부를 할 수 있도록 기존 모바일 앱에다가 기부금 이체 메뉴를 도입하였다. 이를 통해 신한 모바일앱 '쏠' 사용자들은 좀 더 쉽게 한양의 인재들에게 후원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서울캠퍼스 대외협력팀 김혜나 직원은 "이제 원하는 금액을 보다 편하고 쉽게 기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많은 한양인들의 따뜻하고 스마트한 기부가 계속 되었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남겼다.

2020-02 21

[기부]장재영 · 황영희 동문, 화학공학과 발전기금 각 2천만원 기부

장재영(공업화학 82) 퓨어엔비텍 대표와 황영희(화학공학 67) 제이케이엔 대표가 화학공학과의 발전을 위해 총 4천만원을 기부하였다. 2월 21일(금) 서울캠퍼스 총장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황영희 대표와 장재영 대표는 각 2천만원의 발전기금을 모교 후배들을 위하여 기부하였다. 2002년 명성엘씨디로 시작한 제이케이엔은 현재 탄소섬유 제품 및 다이오드 트랜지스터/전자관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자제품 제조 및 도매 등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업체이다. 퓨어엔비텍은 1996년 창업 이래 세계 수준의 하·폐수 처리용 분리막 제품을 개발했으며 개인용 초소형 제품부터 산업용 대형 설비, 대학 및 연구기관의 실험용 초정밀 장비까지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김진국 화학공학과 학과장, 장재영 퓨어엔비텍 대표, 황영희 제이케이엔 대표, 김우승 총장, 황희준 대외협력처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02 18

[기부]김영환 명예교수 가족, 법학전문대학원 발전기금 5,000만 원 기부

김영환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 가족(본인, 故 김대근, 김문자)이 법학전문대학원 발전기금 5,000만 원을 기부하였다. 5,000만 원의 발전기금 중 3,000만 원은 김영환 교수의 부친인 故 김대근 님과 누님인 김문자(미국 성명 오문자)님 명의로 기부하였으며, 2,000만 원은 김영환 교수 본인 명의로 기부하였다. 김영환 교수의 부친인 故 김대근 님은 1921년 경기도 이천 출신으로, 1940년 한양공업고등학교의 전신인 소화 공과학교 토목과를 졸업하였다. 소화공과학교 역시 한양학원 설립자인 故 김연준 박사가 설립한 학교로, 이로 인해 故 김대근 님 역시 우리 대학과 인연을 맺게 되었다. 故 김대근 님은 생전에 장학 사업에도 관심이 많아 장학재단을 설립하고자 하였으나, 뜻을 이루지 못하고 2018년 8월 15일 별세하였다. 김문자 님은 故 김대근 님의 장녀로, 1970년 미국으로 이주하여 현재 뉴욕에 위치한 전기회사에서 재무이사로 재직 중이다. 부친께서 돌아가신 후 가족묘지 옆 관리 사무실에서 부친의 소화공과학교 졸업장을 발견하고, 부친의 뜻을 기리기 위해 동생인 김영환 교수가 재직했던 한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 3,000만 원을 기부하였다. 김영환 명예교수는 2006년부터 2018년까지 본교 법학전문대학원에 재직하며 ‘한양 수요 로 포럼’을 맡아 운영해 왔으며, 1997년 일본의 관서대, 2004년 독일의 콘스탄츠 대학과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매년 세 개 대학의 공동 학술행사를 개최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였다. 김 교수는 ‘한양 수요 로 포럼’과 세 개 대학 간의 학술 교류가 지속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난 2019년 9월 수상한 ‘대한민국학술원상’의 상금 중 2,000만 원을 기부하였다. ▲(사진 왼쪽부터) 황희준 대외협력처장과 김영환 명예교수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01 06

[기부]김장순 지아이엠시스템 대표이사,국어국문학과에 발전기금 1억원 기부

1월 6일(월) 김장순 지아이엠시스템 대표이사(국어국문학 79)가 국어국문학과에 1억원을 기부하였다. 미주, 유럽, 일본 지역으로 리튬이온 배터리를 공급하는 지아이엠시스템 김장순 대표이사는 2010년 첫 기부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1억원의 발전기금을 국어국문학과 후배 재학생들을 위하여 기부하였다. 한편 이 날 열린 전달식에는 김장순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김우승 총장, 정민 국어국문학과 교수, 황희준 대외협력처장이 참석하였다. ▲(사진 왼쪽부터) 지아이엠시스템 김장순 대표이사와 김우승 총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0-01 03

[기부]한양대 대외협력팀 기부전용 앱 ‘동행한대’ 출시

대외협력팀에서는 동문들과 재학생들의 보다 쉽고 간편한 기부를 위하여 기부 전용 앱 ‘동행한대’를 출시하였다. ‘동행한대’의 가장 큰 특징은 기부의 생활화, 간단한 기부를 목적으로 출시된 만큼 누구나 손쉽게 기부할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재 ‘동행한대’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동행한대 앱 실행 화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기 > 링크 바로가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yfund.byapps

2019-12 16

[기부](주)마이베네핏 AI 피트니스 플랫폼 기증식 개최

지난 12월 13일 (금) 신본관 총장실에서는 송인수 (주)마이베네핏 설립자의 (산업경영대학원 卒) 현물 기증식이 개최되었다.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이 융합된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서비스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주)마이베네핏은 이 날 전달식에서 한양대학교 체육학과에 1억 2천 5백만원 상당의 교육용 AI 피트니스 플랫폼 구축장비를 기증하였다. 한편 이 날 전달식에는 김우승 총장을 비롯하여 오성근 대외협력처장, 조성식 예술체육대학장, 김성민 체육학과 교수, 엄애선 식품영양학과 교수 등이 참석하였으며 (주)마이베네핏 측에서는 송인수 설립자와 정헌재 대표이사, 권희진 이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었다. ▲송인수 (주)마이베네핏 설립자와 김우승 총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10 22

[기부]'한올' 나눔서포터즈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금 전달 (9)

한양대 대외협력처 소속 나눔 서포터즈 '한올' 은 10월 18일(금)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에서 운영하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하였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교내 축제 기간 (09.25~27)동안 '한올' 서포터즈 재학생들이 직접 운영한 '기부와 나눔' 부스에서 발생한 수익금 전액으로 이루어졌다. 한 편 이 날 전달된 기부금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독거노인들에게 김장김치, 이불, 전기장판 등 혹한기 대비 용품들이 지원될 수 있도록 사용될 예정이다. ▲ 한올 서포터즈 학생들이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에서 운영하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2019-07 06

[기부]더진국 한양대점, 장학금 전달식 개최

▲ 장학금 전달식과 관련하여 오성근 대외협력처장(왼쪽 두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5일, 서울캠퍼스 신본관 대외협력처장실에서 ‘더진국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 '더진국 장학금'은 더진국 한양대점의 수육국밥 매출 비율에 따라 기부되며 올해 누적 기부금액이 천만원을 넘어섰다. (주)섬김과 나눔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더진국' 은 빠르고 간편하게 즐기는 건강한 국밥을 목표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이 날 전달식에는 오성근 대외협력처장을 비롯하여 안종길 대외협력팀장, (주)섬김과 나눔 최경준 차장, 김옥천 더진국 한양대점 지점장이 참석하였다.

2019-07 05

[기부]한양미래전략포럼, 장학금 전달식 개최

▲이중기(관광 83) 한양미래전략포럼 운영위원장이 장학금 전달식에서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7월 3일(수) 왕십리 디노체컨벤션에서 한양미래전략포럼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다. 한양미래전략포럼은 한양대 동문 네트워크 형성과 지식 정보 교류를 위해 설립된 모임으로서 매 포럼마다 150~200여 명의 동문이 참석해 33만 동문 전체의 화합을 이끌어 온 모임이다. 이 날 전달식에는 김창곤 (전자 70) 한양미래전략포럼 공동대표와 이중기 (관광 83) 14기 운영위원장이 장학증서를 수여하였으며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6개월 간 매월 50만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2019-06 27

[기부]한교회(한양대 교직원 동문회) 발전기금 전달식 개최

▲ 김우승 한양대 총장과 최일용 한교회 회장이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월 27일(목) 서울캠퍼스 신본관 총장실에서 한교회(한양대학교 교직원 동문회) 발전기금 전달식이 개최되었다. 한교회는 한양대학교에 재직 중인 직원 동문들로 구성된 동문회로, 1987년 창립되었으며 현재 약 180여 명의 회원으로 운영되고 있다.이 날 전달식을 통해 한교회에서는 모교 발전을 위해 모금한 약 1억 2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하였으며, 해당 기금은 후배 재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한교회를 대표하여 최일용 한교회 회장(총무처장), 송창근 한교회 상임이사(관리처장)가 참석하였으며, 대학 측에서는 김우승 총장, 정성훈 경영부총장, 오성근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