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10/16 한양뉴스 > 행사 헤드라인

제목

제4회 백남상 시상식 개최

10월 16일(수) 백남음악관에서 열려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kbxAB

내용
백남기념사업회(이사장 김종량)는 10월 16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 백남음악관에서 ‘제4회 백남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백남상은 한양대 설립자인 김연준 박사의 뜻을 기리기 위해 제정됐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2억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제4회 수상자는 ▲공학상 차기철 ㈜인바디 대표이사 ▲음악상 김남윤 한국예술영재교육원장 ▲인권봉사상 두봉 천주교 주교다.
 
차기철 대표는 정밀도가 매우 높은 체성분 분석기 개발을 통해 성인병·비만 진단과 치료에 공헌했다. 김남윤 원장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교수로 재임하며 많은 인재를 양성하는 등 한국음악을 세계에 알린 점을 평가받았다. 두봉 주교는 1954년 한국 입국 후 한센병 조기 발견과 치료에 기여하는 등 의료·교육사업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16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제 4회 백남상 시상식에서 공학상 수상자인 차기철 ㈜인바디 대표이사 내외가 김종량 백남기념사업회 이사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6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제 4회 백남상 시상식에서 음악상 수상자인 김남윤 한국예술영재교육원장 내외와 김종량 백남기념사업회 이사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6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제 4회 백남상 시상식에서 인권·봉사상 수상자인 두봉(본명 르네 뒤퐁) 천주교 주교(왼쪽)가 김종량 백남기념사업회 이사장(한양학원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1

  • 동문2019/11/16

    이사장님 ,한양학원 이사회는 언제 열리나요? 8월이후 의사록이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