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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18 한양뉴스 > 행사

제목

한양대, ‘실전창업교육 1기 파이널 데모데이’ 성료

사업진행 현황발표, 효율적인 IR 발표 위한 프레젠테이션 전략 등 진행

디지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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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hanyang.ac.kr/surl/9g3AB

내용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10월 11일(금)부터 12일(토)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2019 실전창업교육 1기 파이널 데모데이(Final Demo Day)를 성료했다.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실전창업교육 1기 린스타트업(Lean Startup)과정 교육생 및 팀원 37명이 참가한 가운데 사업진행 현황발표와 효율적인 IR(기업설명회) 발표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전략, IR 사업계획서 작성 멘토링, IR발표 등이 이뤄졌다.
 
특히 엑셀러레이터, VC(벤처캐피탈) 등 초기 시드 투자가 가능한 외부 전문가를 평가자로 초청해 시장검증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기업평가자의 관점의 비즈니스모델(BM) 점검 기회와 우수 사업 팀에는 실제 투자로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외부 연계 VC 등을 초청해 교육생들 전원 피칭 및 네크워크 기회를 제공 했다.
 
행사 첫날에는 실전창업교육 1기 20개 기업의 MVP(Minimum Viable Product·최소 유효 제품) 진행 현황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경철 한양대 교수, 스페이스점프 이형민 대표이사, 와이즈피엠 김철호 대표가 심사를 맡았으며 최종 발표 후 심사위원들의 피드백으로 개선안을 제시했다. 이후 사업아이템에 따른 사업별 5개 기업이 1개 조로 개별 멘토링을 진행했다. 한국기업환경연구원 손희철 이사, ProPR 권혁중 대표, 카페24 주명규, 정순식 팀장으로 구성된 멘토단이 IR 사업계획서의 구성요소와 주요항목, 핵심키워드 작성에 대해 교육했다.
 
이튿날에는 멘토링을 통해 준비한 IP 사업계획서 발표가 진행됐다. 심사(VC)는 MashupAngels 이정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정석민, 메가인베스트먼트 윤예섭 씨가 △상품성, 매출가능성, 시장분석의 적절성 △경쟁사의 모방가능성, 기술적 차별성, 시장진입 및 피벗전략의 합리성 등을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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