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5/13 한양뉴스 > 행사 > ERICA

제목

ERICA SW중심대학사업단, ‘제4회 Software-Up! 창업 아이디어톤’ 국내 최초 온라인 개최

사회적·보편적 문제를 SW 및 APP 개발 기술로 해결하는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 주제로 진행

한양뉴스포털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IXWNB

내용
한양대학교 ERICA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사업단(이하 SW중심대학 사업단)은 ‘사회적•보편적 문제를 SW 및 APP 개발 기술로 해결하는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주제로, 국내 최초 온라인(On-line) 창업 아이디어톤(Ideathon)대회인 ‘제4회 Software-Up! 창업 아이디어톤(On-line)’을 5월 15일부터 진행한다.
 
올해 4회 째 진행되는 ‘Software-Up! 창업 아이디어톤’은 SW 중심의 창업 동아리를 양성하고 한양대학교 ERICA SW중심대학 사업단 내 SW 기술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해 시작된 행사이다. 창업 동아리 구성 및 창업 아이템 발굴,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 등 후속 지원을 통해 창업 아이템을 고도화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으며, SW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기업의 창업 인프라를 활용하여 전문 멘토링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부 지원 사업, 외부 대회 수상, 엔젤투자 지원 등으로 창업 동아리에게 필요한 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과 달리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화상 회의 서비스를 통해 운영된다. 이틀간 서로 얼굴을 맞대고 밤새 고민하여 아이디어를 내며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던 오프라인 행사와는 달리, 이번 온라인 행사는 생방송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하여 화상채팅으로 전체 회의방, 팀별 회의방 등을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사전 팀 빌딩(Team building) 및 참가자 간 연락을 할 수 있도록 하고, 별도 웹 플랫폼을 운영한다. 참가자들은 웹 플랫폼을 통해 결과물을 공유하고 창업에 도움 될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제4회 Software-Up! 창업 아이디어톤(On-line)’은 SW•ICT 기술을 활용한 청년 창업을 꿈꾸는 한양대학교 ERICA 재학생, 휴학생, 대학원생이 참여할 수 있으며,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사전 팀 빌딩을, 15일부터는 본격적인 온라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두 번의 특강과 총 4차에 걸친 멘토링을 통해 6인의 전문 멘토단과 심사위원의 점수를 취합해 최종 상위 6개 팀을 선별하여 상금 500만 원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한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임금순 교수는 “이번 행사는 팀 빌딩부터 특강, 멘토링, 사업 계획서 작성 및 발표 등 전과정을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혁신적인 방식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하며, “신청자가 초과될 만큼 코로나19도 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막을 수 없었다”라고 덧붙였다.
 
▲ 행사 포스터

 
 
※ 한양대학교 ERICA SW중심대학 사업단 주최 ‘Software-Up! 창업 아이디어톤’은 청년 창업을 위한 원스톱(One-stop) 창업 행사로 팀 빌딩부터 BM 설계, 사업 계획서 작성 특강, 멘토링 운영까지 체계적으로 창업 동아리를 구성하고 전문 창업 멘토링과 시드머니(상금) 제공을 통한 청년 창업팀을 양성해왔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