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8/05 한양뉴스 > 교수

제목

"코로나 19 이후 한국 축제는?"...이훈 교수, 문체부 개최 온라인 토론회 참여

축제의 위기 상황 진단 및 변화된 환경에 맞는 다양한 대응 전략 논의

한양커뮤니케이터Y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VqMWB

내용
한양대 이훈 관광학부 교수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학회, 한양대학교 관광연구소가 8월 6일 오후 3시 개최하는 온라인 토론회 '코로나19, 한국축제 어디로 가야하나'에 참석한다. 온라인 토론회는 유튜브 '한국관광공사 TV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코로나19로 대부분의 축제가 취소되어, 지역경제와 관련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축제의 위기 상황을 진단하고 비대면 축제, 일상 속 축제 등, 현장의 새로운 시도를 중심으로 변화된 환경에 맞는 다양한 대응 전략을 논의한다.

1부에서는 김덕진 한국인사이트연구소 부소장이 빅데이터로 바라본 축제 현주소와 변화된 시각을 주제로 발표하고, 김형곤 세종대학교 교수가 국내외 축제 위기 및 동향 분석을 발표한다. 이어 강영규 춘천마임축제 총감독과 이용열 보령축제관광재단 사무국장이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춘천마임축제와 보령머드축제의 새로운 시도와 노력들을 구체적 사례를 통해 공유한다.

2부 종합토론에서는 이훈 교수가 진행을 맡고, 최보근 문체부 관광정책국장, 이인재 가천대학교 교수, 윤성진 한강몽땅축제 총감독, 강영규 춘천마임축제 총감독, 황희정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원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코로나19 이후 축제 전략과 정책방향 등을 논의한다.

생중계되는 온라인 토론회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해 실시간으로 질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질문을 남긴 참가자 100명에게는 커피 상품권을 선물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축제산업이 위기를 겪고 있지만, 이번 토론회를 통해 축제 현장과 학계가 함께 변화된 환경에 맞는 다양한 대응 방안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