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8/27 한양뉴스 > 교수

제목

김연규 교수, 제3회 에너지포럼 2020에서 발표...'주제는 신남방 에너지 자원 비즈니스 성과와 과제'

8월 28일 개최...포럼 테마는 '신남방·동북아 에너지자원 비즈니스 대응전략'

한양커뮤니케이터Y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Q9ZYB

내용
김연규 한양대 국제학부 교수가 8월 28일 제3회 에너지포럼 2020에서 '신남방 에너지 자원 비즈니스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에너지경제신문은 산업통상자원부 등의 후원을 받아 에너지경제연구원과 공동으로 28일 서울 삼정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3회 에너지포럼 2020를 개최한다. 올해 포럼의 테마는 '신남방·동북아 에너지자원 비즈니스 대응전략'이다. 2019년 포럼의 테마는 'AI시대의 에너지산업 대응 전략' 이었다.

8월 27일자 에너지경제에 따르면 지구촌 모든 나라들이 포스트 코로나시대 글로벌 경제침체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 최근 앞다퉈 팔을 걷고 나섰다.특히 각국 정부와 산업계가 글로벌 공급망 재구축과 해외 에너지 자원시장 공략에 총력을 쏟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올해 에너지포럼은 각계 저명한 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관련 지혜를 모으게 된다. 특히 신남방·동북아 에너지자원 협력의 현황을 점검하고 에너지전환시대 성공적인 해외 비즈니스 전략을 모색한다.

포럼은 총 4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김 교수는 제2세션에서 '신남방 에너지 자원 비즈니스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발표한다. 발표 후 황진택 제주대 교수, 이정호 한국전력공사 해외사업개발처 사업개발1실장, 이용호 한국가스공사 해외사업본부 해외투자사업개발단장, 김범중 EY 한영회계법인 에너지섹터 리더 & 파트너가 토론을 진행한다.

한편, 김 교수는 미국 허드슨연구소 초빙연구원, 비국 버틀러대학교 초빙교수, 미국 세인트메리즈대학 초빙교수 등을 거쳐 현재 한양대 국제학부 교수와 에너지거버넌스센터 센터장,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개발전문위원회 위원, 한국국제정치학회 KJIS 편집위원장으로 재임중이다. 2018년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