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8/27 한양뉴스 > 교수

제목

[신간] 박찬운 교수, 『궁극의 독서』 출간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어낸 박 교수의 고통의 기록을 담은 책

한양커뮤니케이터Y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kzyYB

내용
박찬운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8월 31일 한양대학교 출판부를 통해 『궁극의 독서』를 출간한다.

『궁극의 독서』는 지난 몇 년간 박 교수가 전공 연구와 강의를 제외한 시간에 틈틈이 읽은 다양한 분야의 책들 중 기억하고 싶은 책들을 정리해 편집한 책이다. 독자는 이 책을 읽으며 박 교수가 법률, 사상, 역사, 심리, 문학, 예술, 여행 등 여러 분야의 책을 얼마나 집요하게 읽었는지, 그 고통의 깊이는 어땠을지를 생생하게 볼 수 있다. 
 
▲ 『궁극의 독서』
박찬운 / 한양대학교출판부 / 416쪽


이 책은 총 2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책으로 세상을 읽다'로, 사상·역사·법학 분야를 다뤘다. 장대한 인류의 역사를 담은 '사피엔스', 미국 보수주의의 경전인 '보수의 정신' 등 여러 책을  『궁극의 독서』 한 권에서 만나볼 수 있다. 2부는 '책으로 인간을 읽다'로,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쓸모없는 것들의 쓸모 있음' 등 인문·문학·예술·여행 분야의 책들을 담고 있다.

한편 박 교수는 한양대 법대를 졸업하고 제26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변호사로 개업했다. 인권법학회 회장, 대한변호사협회 인권위부위원장, 서울시 인권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2005~2006년에는 인권정책국장을 지냈다. 2006년부터는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 한양위키에서 키워드 보기(클릭) : 박찬운, 궁극의독서, 출판부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