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9/16 한양뉴스 > 교수

제목

전범수 교수, 진흥원 주최 온라인 포럼 참여 ... “언택트 시대 영상소비 분석”

영상미디어콘텐츠와 플랫폼 시장의 거시적 이해를 돕는 계기 마련

박수현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oSkaB

내용
한양대 전범수 정보사회미디어학과 교수가 9월 17일 오후 3시에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하 진흥원)과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공동주최하는 ‘언택트 시대, 글로벌 영상소비와 신한류’ 온라인 포럼에 참석한다. 온라인 포럼은 유튜브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영상미디어콘텐츠로 열어가는 신한류’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온라인 포럼은 국내외 영상콘텐츠산업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한류 동향과 영상콘텐츠 소비 경향을 분석하고 향후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넷플릭스 해외 이용자 실증 연구 발표’가 한국 영상콘텐츠와 신한류, 글로벌 VOD 서비스 이해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존 메디로스 아시아 영상산업협회 정책 담당관이 아시아의 영상 콘텐츠 소비 현상을 점검하고 국내외 영상콘텐츠 서비스의 파급효과를 논의하며 포럼을 시작한다. 이후, 서울대 홍석경 언론정보학과 교수는 넷플릭스에서 한국 콘텐츠를 접하는 해외 시청자 연구를 통해 ‘공간, 시간, 장르를 가로지르고 새로운 수용자와 가치를 형성해 나가는 넷플릭스 효과’에 대해 발표한다. 

뒤이어, 한양대 전범수 교수가 국내 영상콘텐츠 서비스 현황을 분석하고 VOD 전략과 성과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동아대 류민호 경영정보학과 교수가 우리나라 영상 미디어 생태계를 위한 정책 제언으로 포럼을 마무리한다. 

진흥원 김용락 원장은 “이번 온라인 포럼은 코로나19로 가속화된 언택트 시대의 영상콘텐츠의 역할을 다각도로 분석하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단순한 한국 영상미디어콘텐츠 이용 현황 분석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관점을 바탕으로 한국 영상미디어산업의 발전방안과 시의적절한 대응정책을 도출해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 영 동시통역으로 실시간 방송되는 이번 포럼은 온라인을 통한 사전등록과 당일 온라인 접속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웹사이트(www.kofic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언택트 시대, 글로벌 영상소비와 신한류’ 온라인 포럼 포스터 (출처: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