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9/09 한양뉴스 > 교수 > 수상

제목

김재경 교수, ‘대한민국건축문화제’서 엄덕문건축상 수상

설계·구조·시공 통합 된 미래 건축의 시작을 보여주는 ‘세 그루 집’ 설계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PDS9

내용
▲김재경 교수 
김재경 건축학부 교수는 ‘2019 대한민국건축문화제’에서 한국건축가협회로부터 엄덕문건축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설계, 구조, 시공이 통합 된 미래 건축의 시작을 보여주는 ‘세 그루 집’을 설계했다.
 
한국건축가협회는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5일까지 접수된 작품을 서류·현장·최종 심사해 한국건축가협회상과 초평건축상, 엄덕문건축상 수상작을 선정했다.
 
한국건축가협회는 올해 건축상 수상작으로 7개 건축물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관양동 디어스 사옥, 다니엘학교, 동네가게 녹슨, 두라스텍 본사, 문의주택+그루터기교회, 분당메모리얼파크 헤리티지 봉안담, 파크 애드호크라시다.
 
한국건축가협회상은 건축 제작 의욕을 제고하고 문화발전에도 공헌하고자 건축가, 건축주, 시공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지난 1979년 제정됐다.
 
특별상인 초평건축상은 근대 건축 연구에 많은 업적을 쌓고 연구를 지속하고 있는 김종헌 배재대 건축학부 교수가 받았다. 여성 건축가를 위한 천병옥건축상은 올해 수상자를 찾지 못했다.
 
시상식은 협회가 9월 20일부터 1주일 동안 문화역서울284(옛 서울역사)에서 여는 ‘2019 대한민국건축문화제’에서 진행된다.
 
‘건축/도시/공유’를 화두로 한 이번 문화제는 알레한드로 자에라 폴로, 카이 우붸-버만, 유현준 등 국내외 건축계 전문가 강연, 올해의 건축가 100인 국제전을 비롯한 각종 전시,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