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8/07/09 한양뉴스 > 일반 중요기사

제목

미래산업의 길, 한양대 창업지원단과 함께

한양대 창업지원단,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와 전문인력 양성 MOU 체결

김민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9o3e

내용

블록체인이 한창 이슈다. 향후 30년간의 기술을 이끌 산업계의 핏줄이라 말할 만큼, 블록체인은 4차산업의 핵심 기술이다. 이 기술은 블록(block)에 데이터를 담아 여러 대의 컴퓨터에 연결, 복제해 분산하는 데이터 저장기술로, 위조나 변조의 위험을 막는다. 블록체인은 인증, 보안 영역을 넘어 금융, 의료, 제조, AI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해, 관련 일자리 수요가 1년 새에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5일, 한양대학교는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와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많은 전문가들이 강조하지만, 4차 산업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속도입니다. 변화에 맞춰 빨리 움직이기 위해 한양대학교는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유현오 한양대 창업지원단장(산업융합학부 교수)은 가장 중요한, 영향력 있는 블록체인 강사 인력 거점을 위해 학교측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양대는 블록체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서울캠퍼스 코맥스 스타트업타운에서 KT와 체인파트너스, 케이체인(KCHAIN)등 블록체인 산업에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의 대표를 초청해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 HIT에서 만난 유현오 창업지원단장이 블록체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양대 창업지원단은 여러 강연과 더불어 더욱 전문적인 인재양성을 위해 가장 역사가 깊은 블록체인 산업진흥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교과과정 프로그램인 ‘블록체인과 비즈니스모델(3학점)’과 더불어 비교과 과정인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과정’을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와 공동 운영한다.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기획과정 비교과 프로그램은 총 24시간 과정이다. 커리큘럼은 크게 3회로 이뤄져 있고, 8시간 3회 또는 4시간 6회로 나눠 들을 수 있다.
 
▲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기획과정 비교과 프로그램 커리큘럼 (창업지원단 제공)
현재 한양대는 블록체인센터와 관련 연구소 설립계획 등 다른 학교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위해 고민을 하고 있다. 21세기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창업은 하나의 문화가 돼야 한다는 유현오 단장. 그는  “한양대 창업지원단은 학생들에게 미래산업 관련 지식 제공을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발빠르게 갖춘다”며 학생들이 블록체인 관련 창업에 들어갈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교육 환경을 놓치지 말라고 했다. 관련 정보는 창업지원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김민지 기자           melon852@hanyang.ac.kr
사진/ 강초현 기자        guschrkd@hanyang.ac.kr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