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9/11 한양뉴스 > 입학

제목

입학처, 2021학년도 수시 지원을 위한 가이드책자 발간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의 선발인원 및 전형 방법과 Q&A 담겨

한양커뮤니케이터Y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KztaB

내용
한양대학교 입학처가 2021학년도 수시전형 지원전략을 안내하는 가이드책자를 발간했다. 가이드책자에는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의 선발인원 및 전형 방법과 Q&A가 담겼다.

 
▲ 한양대학교 입학처에서 배포한 2021학년도 수시 전형 가이드북

학생부교과전형 Q&A에 따르면 올해 교과전형에서 크게 변경된 사항은 없다. 다만 신설학과인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심리뇌과학과에서 각 4명씩 인문·상경계열로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내신 상위권들이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경향으로 교과전형의 충원율이 상승해도 등록자의 평균 등급은 비슷하다"며 "교과전형은 지원자의 내신 등급이 매우 촘촘하게 형성되어 있기에 충원율을 감안한 실질 경쟁률 3개년을 기준으로 판단할 것"이라고 권했다.

학생부종합전형 또한 크게 변경된 사항이 없다. 이전과 동일하게 학생부의 모든 기재사항이 평가 대상이며, 그 중 수상경력과 창의적 체험활동 사항,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을 위주로 평가한다. 코로나19 상황에 대해서는 학교생활기록부 일부를 평가에 반영하지 않는 것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려우나, 어느 학생도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상황을 감안한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논술전형의 주요 변경 사항은 2가지가 있다. 정책학과 6명, 행장학과 5명의 신규 모집단위가 추가됐으며, 자연계열 출제범위에서 '기하' 혹은 '기하와 벡터'가 제외됐다. 논술전형에 학생부종합평가 20%가 들어있긴 하나, 변별력은 매우 낮으며 논술고사 성적에 따라 당락이 좌우된다. 더불어 논술고사 출제경향 및 평가의도, 지원 전략 등이 담겼기에 논술전형 지원자는 가이드책자를 꼼꼼히 읽어볼 것을 권한다. 

이외에도 교과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 입학생의 내신등급 평균현황과 입학생 경쟁률 및 충원율 현황, 논술고사 평균점수 3개년 어치가 첨부되어 있어 수험생은 어느 전형이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지 판단할 수 있다. 해당 책자는 전국의 고등학교에 배포되며 추후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입학처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go.hanyang.ac.kr/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