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10/16 한양뉴스 > 동문

제목

박화영 동문, EY 최우수 기업가상 수상

유명한 글로벌 기업 인코코 ... innovative cosmetic concepts 분야에서

한양뉴스포털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jMIeB

내용
‘붙이는 매니큐어’로 유명한 글로벌 기업 인코코(INCOCO)의 박화영 회장(사진·62)이 최근 EY 최우수 기업가상(EY Entrepreneur of the Year Award)을 받았다.

EY Enterprenuer of the year는 글로벌 회계법인 언스트앤영(EY)이 1986년 밀워키에서 시작한 상으로, 분야별 성공한 전 세계의 창업가들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innovative cosmetic concepts 분야에서 글로벌 네일 전문 브랜드 인코코가 수상했다.

 
박화영 동문
인코코는 ‘붙이는 매니큐어’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미국·유럽·아시아 지역에서 매니큐어 혁명을 일으킨 코스메틱 기업이다.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바르는 매니큐어의 한계에서 벗어나 빠르고 간편하면서도 손톱 손상을 최소화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영국·프랑스·한국에도 진출한 인코코는 뉴저지주 본사와 공장에 500여명의 직원이 있으며, 지난해 2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한편 박화영 회장은 한양대에서 성악을 전공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화학·공학 분야 공부에 매진, 세계 최초로 '매니큐어 필름'의 상용화에 성공했다. 학문의 경계를 허문 박 회장은 글로벌 화장품업계에서 ‘융합의 아이콘’으로 인정받았다. 한양대는 박 회장의 이러한 공로를 인정해 지난해 명예 공학박사를 수여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