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10/16 한양뉴스 > 행사

제목

더 커지고 풍성해진 '2020 HESH 전국 SW창업 메이커톤' 온라인으로 개최

10월 19일 접수 시작, 사회적·보편적 문제를 SW 기술로 해결하는 창업 아이디어 모집해

한양커뮤니케이터E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wcReB

내용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단(이하 SW중심대학 사업단)이 오는 10월 19일부터 전국 대학생 대상  '2020 HESH 전국 SW창업 메이커톤'을 온라인은로 진행한다.

'2020 HESH 전국 SW창업 메이커톤' 대회는 팀 단위로 제한된 시간안에 창업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이를 시제품으로 제작하는 대회이다. 올해에는 '사회적·보편적 문제를 SW 기술로 해결하는 창업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된다.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이 대회는 작년 ERICA캠퍼스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나, 올해 전국 단위로 확장되어 개최된다. SW기술에 관심있는 전국 대학생 및 예비 창업자들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전 과정이 온라인 화상 회의 서비스를 통해 운영된다. 대회 신청 기간은 11월 2일까지로, 이후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11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3주에 걸쳐 진행된다. 이후 두번의 특강과 총 2차에 걸친 멘토링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다양한 이벤트 참여 기회와 기프티콘 경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3팀으로 총 6팀이 선별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한양대학교 총장상과 상금 600만원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2020 HESH 전국 SW창업 메이커톤'의 더 자세한 정보는 한양대학교 ERICA 소프트웨어학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한양대학교 ERICA SW중심대학 사업단(ericasw@hanyang.ac.kr)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한양대학교 ERICA SW중심대학 사업단은 매년 ‘Software-Up! 창업 아이디어톤 및 메이커톤’을 개최하여 팀 빌딩부터 비즈니스모델 설계, 사업 계획서 작성, 멘토링을 진행하여 우수한 창업팀을 선발하고, 체계적으로 창업 동아리와 창업기업을 육성해 왔다. 
 
▲2020 HESH 전국 SW창업 메이커톤 포스터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