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2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20-06 17

[행사]경기 안산 강소특구 활성화를 위한 고대 안산병원과의 간담회 개최

경기 안산 강소특구 기술핵심기관인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는 경기 안산 강소연구개발특구 활성화를 위하여 고려대학교 안산병원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지난 12일,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본관 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는 경기 안산 강소특구 활성화 방안을 위해 양 기관의 역할 및 협력 방안들을 논의하고 공유하였다. 간담회에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선제 본부장,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 강소연구개발특구지원단 김태현 단장,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김난희 연구부원장을 포함하여 관련기관 관계자 20명이 참석하였다. 한양대 ERICA를 중심으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경기도, 안산시,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경기테크노파크의 인력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는 경기 안산 강소특구 혁신주체 네트워크인 ‘지역혁신협의회’의 폭을 확대하여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의 관계자들도 참여하는 ‘지역혁신협의회’를 운영하기로 하였다. 경기 안산 강소특구 내 기업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안산병원과 연계한 기술이전 R&BD 사업 참여 방안과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이 시험분석 검증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하는 지역 특화기업 성장지원 사업과의 연계 방안 그리고 안산시 기업과 특구 내 공공연구기관,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을 연계하는 ICT 융·복합 신사업 창출 지원에 대한 추진 방안 등 경기 안산 강소특구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다. 경기 안산 강소특구의 기술핵심기관인 한양대 ERICA 캠퍼스는 경기 안산 강소특구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하여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및 지역 협의체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호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0-05 22

[정책]한양대 ERICA 산학협력단, 한국기술거래사와 안산 강소기업 육성 맞손

5월 22일, 한양대학교 ERICA 산학협력단(단장 박태준)과 한국기술거래사회(회장 남인석)가 ERICA 창업보육센터 회의실에서 ‘경기 안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ERICA 산학협력단은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경기 안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에서 기술핵심기관으로 안산시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거점지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심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하여 한국기술거래사회는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수행에 5336명 기술 거래사의 전문 역량을 적극 활용토록 한다. 또한 기술 창업 및 기업 기술 애로 해결 등에 대해 실질적인 현장 문제를 파악함과 동시에 기술 이전 거래 및 신성장 기업 육성 사업에서 양기관의 구체적인 강점 역량에 대해 연계 협력하며, 지역 기술 수요자 발굴 및 공급자의 매칭 등 구체적인 협력을 해나가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는 ERICA 산학협력단 박태준 단장, 이성욱 2부단장, 임병직 기업협력센터 교수, 김진태 산학협력팀장이 참석했고, 한국기술거래사회 남인석 회장, 이덕근 수석부회장, 장금용 이사 등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경기 안산 강소연구개발특구의 기술 사업화 활성화 및 기업의 혁신 성장을 위한 공동 지원 사항 △강소 특구 중심의 기업 혁신성장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 사업화 종합 지원 플랫폼 구축에 관한 사항 △그밖에 산·학·연 협력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정보교류 등 강소 특구 경쟁력 강화를 위한 활동에 관한 사항 등이다. 앞으로 산학협력단과 한국기술거래사회는 업무협약에 따라 사업화 촉진 지구 내 기관들과 공동 연구·기술 교류·시험 인증 컨설팅 서비스 등을 제공, 기업들의 혁신 성장과 신기술 사업화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 한국기술거래사회 한국기술거래사회는 기술 거래 및 사업화에 대한 전문가 양성 교육, 기술 거래 중개, 기술 경영 컨설팅, 기술 가치 평가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전국의 지회를 바탕으로 협업과 융합 그리고 각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