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3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20-07 01

[일반]"온라인으로 국제교류 도와요" ... 2020 일본 온라인 단기 한국어 연수 서포터즈 모집

한양대 국제팀이 10일까지 2020 일본 온라인 단기 한국어 연수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국제팀은 매년 일본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과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단기 한국어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다만 2020년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포터즈는 일본 대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교류 활동 기획 및 운영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알리며 언어・문화적 교류 등의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7월 20일부터 9월 1일까지 활동하며, 프로그램은 8월 17일부터 4주간 진행된다. 한국어 튜터링, 온라인 문화 체험 등의 콘텐츠 제작 및 운영하는 온라인 프로그램과 국제팀 프로그램 담당자 업무 지원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한국어 튜터링 컨텐츠 및 온라인 액티비티 컨텐츠 개발, 한국어 튜터링 진행 등을 하는 교육개발팀과 영상 및 SNS 콘텐츠 제작/관리 및 공지사항 업데이트 등을 하는 영상홍보팀으로 나누어져 있다. 서포터즈 활동시 활동 참여도에 따라 소정의 활동 지원금이 차등 지급되며, 활동 수료증도 지급받을 수 있다. 한양대학교 서울/ERICA 캠퍼스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우대사항으로는 일본 대학에 교환학생으로 파견을 희망하고 있는 학생, 사진 및 동영상 편집 가능자, 일본어 가능자, SNS (인스타/트위터/페이스북 등)를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 학생 등이 있으나 필수 사항은 아니다. 온라인 지원은 7월 10일 오후 12시까지 모집하며, 합격자에 한해 13일 이메일로 면접 일정을 공지한다. 면접은 서울캠퍼스 15일, ERICA캠퍼스 16일에 진행된다. 최종발표는 17일 합격자에 한해 이메일으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지원은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후 이메일 jpsummer@hanyang.ac.kr으로 지원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한양대 국제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2020-05 20

[행사]"2020년 상반기 취업 특강 집에서 들어보세요."...커리어개발센터 취업특강 실시간 온라인 진행

5월 18일부터 한양대 커리어개발센터에서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상반기 취업특강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5월 18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취업 특강은 '준비, 도약, 실전, 완성'의 총 4단계로 나누어 진행되며, 제조, 영업, R&D, 경영지원 직무의 강의도 준비되어있다. 신청 학생들은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인 'ZOOM'을 이용하여 수강할 수 있다. 단계별 다루게 될 강의 내용으로는 '1단계 준비'과정에서 취업 동향을 파악하고, '2단계 도약' 과정에서 기업 분석과 직무별 특강을 다루고, '3, 4단계 실전·완성'과정에서는 직무역량 중심 자소서 및 면접특강이 있다. 취업의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다룬 이번 온라인 취업특강은 약 3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특강은 4학년 재학생 및 2020년 미취업 졸업생을 위주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이지만, 학년에 상관없이 전 학년 신청이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은 HY-CDP - 취업 교육프로그램(QUICK MENU)에서 각 단계당 500명까지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신청자는 접수 후 개인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공유된 URL과 회의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여받아 온라인 강의실에 참석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 참여자는 HELP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2020년 상반기 온라인 취업특강의 개요와 세부 교육 내용은 한양대 커리어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커리어개발센터 2020년 상반기 온라인 취업특강 개요 (출처: 커리어개발센터 홈페이지) ▶커리어개발센터 '2020년 상반기 온라인 취업특강' 자세히 알아보기

2020-04 08

[일반][코로나19] "교재, 택배로 보내드려요" ... ERICA 교내서점, 원격수업 기간 중 배송 서비스 시작

지난 3월 10일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교내 서점에서 전공 및 교양 교재 택배 발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강의가 온라인으로 대체된 상황에서 ERICA캠퍼스 교내 서점은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강의에 필요한 교재 또한 비대면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택배 발송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해당 택배 서비스는 올해 3월 10일부터 온라인 강의가 종료될 때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단, 주문 금액이 10만 원 미만 시 기본 배송료 2,500원을 부담해야 하며, 10만 원 이상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제주도·산간지역 제외) 온라인 교재 주문을 위해서는 먼저 주문자 정보 및 교재 주문 정보를 입력하는 별도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발송해야 한다. 이후 교재 준비가 완료되면, 교내 서점으로부터 총 결제 금액에 대한 정보를 받아 결제를 진행하게 되는 방식이다. 택배 마감 시간인 1시까지 결제 과정이 완료되면, 당일 발송으로 도서를 받아볼 수 있다. 신청 양식은 하단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교내서점 교재 구매 택배발송 서비스>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ERICA 구내서점 연락처> 1) e-mail : ericaubs@naver.com 2) 팩스 : 031-409-6645 3) 전화 : 031-400-4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