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8/09/17 한양뉴스 > 의료원

제목

한양대병원 ‘재난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 개최

지난 14일 20여개 기관과 합동훈련... "재난에도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병원"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9jfk

내용
▲9월 14일 한양대학교병원은 지역 내 유관기관과 함께 병원 내 교직원이 참여하는 ‘재난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

한양대학교병원은 지난 9월 14일 재난 시에도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위기대응 능력 강화와 긴급구조 시스템 점검 등 지역 내 유관기관과 병원 내 교직원이 참여하는 ‘재난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
 
한양대학교병원과 성동소방서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훈련은 성동소방서, 성동구청, 성동구보건소, 성동경찰서, 육군부대, 서울소방특수구조대, 대한적십자사봉사단 등 20여 개 기관 300여 명과 한양대학교병원 교직원을 포함 총 500여 명이 참여했다.
 
서울 동남권 재난 상황 시 재난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을 맡고 있기도 한 한양대학교병원은 이날 훈련상황에서 권역응급의료센터를 주측으로 하는 재해의료지원팀(DMAT팀)을 가동해 현장응급진료를 담당하여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과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공조로 환자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이번 훈련을 위해 성동소방서는 굴절차, 고가차 등 각종 소방장비는 물론 소방헬기까지 동원했다. 또, 구조대가 8층 높이에서 환자를 로프로 구조하는 시범 및 민관군이 합동으로 환자를 대피시키고 화재를 진압하는 등 실전을 방불케하는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화재 진압 이후에도 건축물전문가의 안전진단과 한국전력, KT, 예스코에서 전기·가스·통신 복구 및 성동보건소에서는 방역 및 청소를 지원했다.
 
이광현 정형외과학교실 교수(한양대병원장)는 “평소 전 교직원이 재난 상황 발생 시 각자 맡은 바 임무를 잘 숙지하고, 반복적인 훈련을 실시해야 이번 훈련과 같은 대규모 재난 상황 발생 시 혼선을 최소화하고, 환자 안전을 지킬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반복적인 훈련 상황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환자가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