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3/13 한양뉴스 > 행사

제목

[채널H] 한양대학교 제15대 김우승 총장 취임식

2019년 2월 25일 백남음악관

채널H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tUMu

내용

<한양대학교 제15대 총장 취임식>
내레이션 : 조은비
 
개교 80주년을 맞은 한양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는 동시에 최고의 대학을 향한 변화와 혁신의 바람이 불어왔습니다.
우리대학의 새로운 리더십의 출범을 알리는 한양대학교 제15대 김우승 총장의 취임식이 백남음악관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종량 이사장과 김도연 포스텍 총장, 전혜정 서울여대 총장 등 내외 귀빈과 한양 구성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김종량 이사장은 취임식사에서 "대학의 권위는 밖에서 부여하는 것이 아닌 내부 혁신을 통해 외부로부터 인정받는 것"이라며 "한양대가 적극적으로 새로운 길을 모색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혼자가 아닌 함께 꾸는 꿈은 반드시 실현된다"며 한양 구성원 모두의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취임식사에 이어 김우승 제15대 총장 선임 선언과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는데요.
임명장과 교기를 전달받은 김우승 신임 총장이 교기를 힘차게 흔들며 새로운 리더십의 출발을 알렸습니다.
 
김우승 신임 총장은 우리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후 1991년부터 한양대학교 교수로 부임했습니다.
이후 ERICA 산학협력단장과 LINC사업 단장, ERICA 부총장 겸 PRIME사업단장을 역임하며 학교 교육 실용화를 위해 힘써왔습니다.
또한, 교내 학술연구 분야 최우수 교수상과 HYU학술상을 받았으며 2011년에는 산··연 협력형 캠퍼스 모델을 제시한 공로로 홍조근정훈장을 받았습니다.
 
김우승 총장은 취임사에서 80년을 넘어 한양 100년의 꿈을 위한 4가지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첫째, 한양의 전통인 실용학풍을 통해 글로벌 경쟁을 선도할 수 있는 교육, 연구, 산학협력의 혁신
둘째, 서울과 ERICA캠퍼스, 학부와 대학원, 이공계와 인문계간의 시너지 창출을 통한 동반발전,
셋째, 한양의 미래를 구현하기 위한 진정성 있고 지속 가능한 혁신.
넷째, 스마트교육과 연구, 스타트업, 소셜이노베이션을 구현하는 3S 혁신전략과 구체적 실천방안을 제시했습니다.
김우승 총장은 대내외적 어려움 속에서도 "변화와 도전은 한양대의 발전 동력이었다"4년의 임기 동안 온 힘을 다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축사를 맡은 손용근 총동문회장은 “ERICA캠퍼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리더십으로
한양을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도약시킬 것이라고 믿는다며 응원의 말을 전했습니다.
또한, 김도연 포스텍 총장은 "대한민국을 이끈 성장동력에는 근면정직겸손봉사를 겸비한 한양인이 있었다", "한양대가 새로운 시대를 이끄는 엔진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전혜정 서울여대 총장은 혁신과 도약을 통해 세계 정상급 교육과 연구를 선도하는 대학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새로운 리더의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음악대학 김우경 교수와 Kathleen Jihyun Kim 교수, 그리고 재학생 중창단이 축하공연을 선보였습니다.
희망의 나라로와 오솔레미오, 청산에 살리라의 선율에 풍부한 음색이 더해진 무대로 한양의 희망찬 미래를 연주했습니다.
 
한양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기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김우승 총장.
80년을 넘어 더 높이 비상해 한양 100년의 꿈을 만들어가는 김우승 총장의 리더십을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채널H, 조은비 입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