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5/23 한양뉴스 > 행사 중요기사

제목

한양아 80살 축하해! 

개교 80주년 행사 총정리 

정민주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vLO0

내용

지금껏 한양대학교는 자타가 공인하는 ‘대한민국의 성장 동력(The Engine of Korea)’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올해 80주년을 맞은 한양대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최고의 대학(The best for the better world)’을 위해 힘찬 날갯짓을 시작했다. ‘한양 개교 80주년 준비위원회’는 80년을 축하 행사(클릭시이동)를 기획했다.

이번 기념사업들은 네 가지 가치를 포함한다. '한양의 유산과 미래', '학문의 융합', '구성원들 간의 소통', 그리고 '품격 있고 내실 있는 행사'  가 그것이다. 첫째 가치 ‘한양의 유산과 미래’는 3S전략을 선도하며 전 세계 3S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3S는 창의적(Smart) 교육과 연구, 스타트업(Start-up), 사회혁신(Social Innovation)의 세 S다. 두 번째는 ‘학문의 융합’이다. 다양한 학문을 융합해 연구자 간 협력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세 번째는 ‘구성원들 간의 소통’으로 교수-직원-학생-동문-지역사회가 모두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것을 약속한다. 마지막으로 ‘품격 있고 내실 있는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글로벌 명문대학에 걸맞은 품격을 유지하려 한다.

80주년 기념사업 

80주년 기념사업은 앞서 말한 네 가지 가치를 토대로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진 네 종류의 사업을 시작했다. 첫 번째 콘셉트는 ‘한양의 역사와 전통’이다. 지난 80년 간의 자랑스러운 역사와 건학이념인 ‘사랑의실천’을 구현했던 성과들을 조망한다. 지난 4월부터 ‘80주년인문강좌-그림속문화를읽다’ 를 열어 한양대학교의 문화적 위상을 강화했다. 두 번째는 ‘한양의 새로운 미래’다.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고 국가와 기업의 성장에 기여하는 창업 및 사회혁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HUGE 사회혁신 인재양성 펀드 출시’, ‘커리어 어벤져스’, ‘행복 놀이터’, ‘한양 스마트 교육 20+ 성과 공유 포럼’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Global Social Innovation Challenge 아시아 예선. (한양대학교 개교80주년 홈페이지 제공)
세 번째 콘셉트는 ‘학문 간의 소통’이다. 정재훈 기획평가팀 직원은 “서울캠퍼스와 ERICA캠퍼스, 단과대학 간, 학과와 학문 간의 다양한 소통을 촉진하려 한다”고 말했다. 5월부터 시작한 이번 사업은 ‘동아시아 포럼 국제학술 대회’, ‘노벨렉쳐 국제학술행사’ 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네 번째 콘셉트는 ‘한양과의 만남’이다. 지난해 12월 80주년 시작 축하와 더불어 수시 최초합격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예비 한양인 축하 콘서트’가 열렸다. 모든 한양인이 함께할 수 있는 ‘대학 간 교류전’, ‘한양, 감사의 밤’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돼 있다.
▲지난해 12월 ‘80해의 예비한양인 축하콘서트’가 백남음악관에서 개최됐다. (한양대학교 개교80주년 홈페이지 제공)

한양대학교의 건학 이념은 사랑의 실천이다. 많은 사람들과 많은 사랑을 나눴던 80살의 한양대학교는 앞으로도 더 성장할 것이다. 계속될 80주년 행사엔 오는 6월 6일부터 사흘간 열릴 개교 80주년 기념 야외 오페라 ‘라트라비아타’(클릭시 이동)가 빠질 수 없다. 생일축하해, 한양아!
 
글/정민주 기자                        audentia1003@hanyang.ac.kr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