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7/12 뉴스브리핑 > 언론브리핑 > 외부기고

제목

[전자신문] '인피니언, 자율주행 반도체 인재 육성 후원'

2019 지능형모형차 경진대회, 한양대서 열려

한양브리핑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ZwU6

내용
7월 12일자 <전자신문>에서는 '2019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에 대한 글을 게재했습니다. 11일 서울 한양대학교 체육관에서는 '2019 지능형 모형차 경진대회'가 열렸습니다. 이에는 전국 50여개 대학 450여 명의 학생들이 스스로 고안해 만든 지능형 모형차로 열띤 경쟁을 벌였는데요. 이번 대회를 통해 독일 반도체 설계업체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가 후원을 통해 자율주행 반도체 인재 육성에 나섰습니다.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독일 인피니언 본사 견학 기회도 주어졌습니다.

이 경연은 각 자율주행 모형차가 사전에 공지되지 않은 트랙을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달리느냐에 따라 순위를 가릅니다. 학생들이 제작 중 제출한 보고서와 기록도 심사 내용에 포함되는데요. 인피니언은 세계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한 회사인 만큼, 이 대회에서도 학생들에게 모형차 관련 다양한 도움을 주었습니다. 약 6개월 동안 참가 학생들에게 자율주행차의 원리를 알려주고, 기기를 제작하면서 생기는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역할을 했는데요.

 이날 행사장 한편에서는 취직 상담을 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이승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는 "좋은 학생들을 발굴해서 인턴 채용, 공채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김성훈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과장은 "학생들에게 자동차 반도체에 대한 호기심을 주는 것이 목적"이라며 "한 명의 특출난 인재를 육성하는 것보다, 반도체에 애정이 있는 학생들을 양성하면서 관련 인력을 늘리는 것이 업계에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기사 링크>
http://www.etnews.com/20190711000284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