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7/29 한양뉴스 > 행사 중요기사

제목

한양대 스포츠산업학과, 단일 학과 설명회에 수험생 2000여명 몰려

22일 서울캠퍼스 올림픽체육관서 성황리 개최

김가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xw66

내용

한양대학교 스포츠산업학과 진학을 꿈꾸는 수험생들을 위한 ‘DREAM 한양’ 행사가 지난달 22일 서울캠퍼스 올림픽체육관에서 열렸다. 학과 설명회와 모의 실기 능력평가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이른 아침부터 전국 수험생 2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주최 학과를 대표해 이종성 스포츠산업학과 교수는 “한국 스포츠 산업을 이끌었던 선수들이 땀 흘린 연습했던 우리 올림픽체육관에서 행사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스포츠산업 학과 진학을 꿈꾸는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 서울캠퍼스 올림픽체육관에서 지난 22일 열린 'DREAM 한양' 행사에 수험생 2000여 명이 몰렸다.
▲ 이종성 스포츠산업학과 교수는 "수험생들이 직접 한양대학교에 방문한만큼 인터넷이나 다른 매체를 통해 얻는 정보보다 많이 얻고 가면 좋겠다"며 "여기 같은 또래의 스포츠산업학과 선배들이 있으니 학과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주저 없이 질문하라"고 말했다.
▲  'DREAM 한양' 행사는 학과 설명회를 비롯해 모의 실기 능력평가도 같이 이루어졌다. 한 수험생이 제자리멀리뛰기를 하고 있다.

오전 11시 반부터 저녁 10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알찬 구성으로 이목을 끌었다. 1부에서는 스포츠산업학과 재학생이 진학 상담 및 학과 설명회를 진행했다. 2부에서는 10m 버저, 윗몸일으키기, 제자리멀리뛰기, 유연성(좌전굴) 평가, 메디신 볼 평가, 배근력 평가를 포함한 여섯 종목 모의 실기 능력평가가 이어졌다. 거제부터 김해,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수험생들은 가늠하기 어려웠던 자신의 실기 성적을 다른 지역 수험생들과 비교해볼 기회를 가졌다.
 
▲ 거제부터 김해,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수험생들이 모의 실기 능력평가를 앞두고 주의사항을 듣고 있다.
▲ 행사 진행 조교의 감독 아래 수험생들이 배근력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 스포츠산업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수험생들에게 전형별로 입학 방법과 학과 소개를 발표하고 있다. 

한양대 진학을 꿈꿔 행사에 참여한 이하얀(계산여자고등학교 2) 양은 “모의 테스트를 통해 제 점수가 어느 정도 나오고 전국적으로 봤을 때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게 돼 도움이 됐다”며 “하지만 제자리멀리뛰기 종목은 학교에서 하던 것보다 못 나온 것 같아 아쉽다”고 밝혔다. 수험생들에게 학과를 설명하고 질문받는 역할을 맡았던 손승우(스포츠산업학과 2) 씨는 “학생들이 이른 아침 지방에서부터 올라와 피곤해 보인다”며 “힘들게 온 만큼 목표로 하는 학과에 대해 많이 알아가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한양대 진학을 꿈꾸는 이하얀(계산여자고등학교 2) 양은 "학과 설명회를 들었는데 동기간에 사이가 좋아 보여 과 분위기가 화기애애 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맛있는 학식을 더 먹기 위해서라도 남은 고등학교 생활 최선을 다해서 한양대에 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행사에 참여한 수험생들이 학과 소개 영상을 집중해 보고 있다.
▲ 모의 실기 능력평가 시상식의 모습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수험생들은 전국적인 자신의 실력을 파악할 수 있게 됐다.





글/ 김가은 기자            kate981212@hanyang.ac.kr
사진/ 김주은 기자         coram0deo@hanyang.ac.kr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