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8/08 한양뉴스 > 행사

제목

한양대-서울시, 미술영재교육 지원사업 장학생 대상 여름방학 집중수업 실시

신체활동, 주변탐색, 팀 프로젝트, 융합 작품 제작, 디자인 프로세스 등 다양한 활동 연계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7Zj7

내용
한양대 미술영재교육원 및 한양미술+디자인교육센터(원장 김선아)는 서울시 미술영재교육 지원사업 장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 2일부터 이틀간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여름방학 집중수업을 실시했다.
 
‘미술아, 놀자: 새로운 매체와 친구 되기 캠프’로 명명된 이번 집중수업은 신체활동, 주변 탐색, 팀 프로젝트, 융합 작품 제작, 디자인 프로세스 등 다양한 활동을 연계해 몰입도를 높이고, 학생들이 자신의 상상을 창의적 결과물로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학생들이 관심과 재능에 따라 수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진로 탐색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노력했다.
 
김선아 원장은 “정규 수업에서 벗어나 자신의 관심 영역을 선택하고 집중할 수 있도록 영역을 세분화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자기표현 능력을 확장하는 시간이었다”며 “깊이 있는 매체 탐구 및 자신의 정체성과 개성을 반영한 작품에 대한 전문가, 동료의 피드백 및 공유의 기회를 제공한 것에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지난 2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여름방학 집중수업에 참가한 서울시-한양대 미술영재교육 지원사업 장학생들이 패션디자인 수업을 수강하며 직접 의상을 제작하고 있다. 
 
▲지난 2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여름방학 집중수업에 참가한 서울시-한양대 미술영재교육 지원사업 장학생들이 본인만의 캐릭터를 제작하고 있다.
 
▲지난 2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여름방학 집중수업에 참가한 서울시-한양대 미술영재교육 지원사업 장학생들이 크로마키 기법을 활용한 촬영과 편집을 배우고 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