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4/06 한양뉴스 > 행사

제목

[채널H] 바이춘리(白春礼) 명예이학박사 학위수여식

2019년 4월 3일 백남학술정보관

채널H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fHzCB

내용
[한양대학교 채널H] 바이춘리(白春礼) 명예이학박사 학위수여식

일시 : 201943
장소 : 백남학술정보관

 중국과의 글로벌 교육을 강화해 온 우리대학이 과학 분야의 교류를 위해 특별한 강연을 마련했습니다화학 및 나노과학의 선도적 연구자인 바이춘리(白春礼) 중국과학원장의 명예이학박사 학위수여식 및 강연이 백남학술정보관에서 열렸습니다.

 바이춘리(白春礼) 중국과학원장은 350편의 이상의 논문과 20개 이상의 수상 경력, GRCFACS 의장, 중국화학회장 등 나노과학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이와 함께 중국 최고의 기초과학 연구기관인 중국과학원장을 역임하며 공공기관의 연구역량 강화와 기술의 표준화를 높이는데 선도적 역할을 담당했는데요.
이에 우리대학이 나노기술에 대한 국제표준화와 한··일 삼국의 협력 증진에 기여한 점을 인정해 명예이학박사 학위를 수여했습니다.

김우승 총장은 축사를 통해 "중국 과학을 한 차원 높이 끌어올려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바이춘리 원장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해 영광이라며, "한양 구성원들이 중국과학원과의 국제 연구 및 교류를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이에 바이춘리(白春礼) 원장이 "역사와 전통이 살아 있는 한양대학교와 과학 기술 분야의 교류를 늘리길 희망한다"고 답사했습니다.

이어서 '중국의 나노과학과 기술의 발전'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는데요.
바이춘리(白春礼) 원장은 나노과학 기술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선구적인 나노과학 연구를 위해서 국제적 협력 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중 양국의 활발한 교육 교류를 통해 글로벌 경쟁을 선도하는 한양인이 양성되길 기대하며 지금까지 채널H 조은비입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