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2/13 한양뉴스 > 학술

제목

한양대 갈등문제 연구소, 산업통상자원부 '풍력발전 추진지원단'에 참여

6일 풍력발전 추진지원단 현판식 개최

한양커뮤니케이터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t3OHB

내용
한양대학교 갈등문제 연구소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풍력발전 사업을 1대1 전담하여 지원하는 풍력발전 추진지원단(이하 지원단)에 참여한다.

산업부는 지난 6일 오후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에서 지원단 현판식을 열고 본격적인 풍력사업별 전담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지난 해 8월 23일 '육상풍력 발전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면서 지원단 의 신설을 추진해 왔다.

지원단은 풍력발전사업을 추진하는 사업자나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사업타당성 검토와 주민수용성·환경성 확보, 인·허가 획득, 풍력단지 운영 등 풍력발전사업 전 과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이상훈)을 단장으로 총괄지원·환경대응·사업지원·지역협력 4개 팀 18명이 활동한다. 공공 업체로는 지자체(울산시), 에너지공단, 한전, 전력거래소, 발전6사 전문인력과 민간 업체로 한양대 갈등문제 연구소 외에 환경·산림규제 전문가도 참여해 활동할 예정이다.

지원단은 육상풍력 입지지도·현장조사 등을 통해 풍력사업에 대한 지역주민 여론, 주민수용성 확보계획, 입지규제 저촉여부 등을 사전에 점검·보완한다 .풍력사업이 초기단계에서 주민수용성, 환경성을 고려해 추진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입지규제, 주민수용성 확보의 어려움 등으로 사업추진이 지연되고 있는 106개 풍력사업(6.8GW)을 집중지원하여 풍력보급 확대성과를 조기에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