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3/25 한양뉴스 > 기부

제목

[코로나19] "응원가" 대신 손소독제 기부한 응원단 루터스

선배들까지 나서 160만 원 모금 .... 양 캠퍼스 구성원들 위해 비치

한양뉴스포털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u6yIB

내용
20일 한양대 응원단 루터스(RHooters)가 대학 구성원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대외협력팀에 160만 원 상당의 손소독제를 기부했다. 루터스는 코로나19에 따른 어려움을 이겨내는데 응원의 힘을 보태기 위해 졸업생들까지 함께 기부금을 모으고 지금껏 공연을 통해 모은 수익금 등을 모두 합해 손소독제 구입 비용을 마련했다.
 
▲ 20일 대외협력처장실에서 한양대 응원단 루터스의 '손소독제 기부 전달식'이 열렸다.


기부전달식은 대외협력처장실에서 루터스 이연경(경영 18) 단장, 장혁진(경영 18) 부단장, 김승미(경영16) 단원을 비롯해 황희준 대외협력처장, 김승 대외협력부처장,  김종훈 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식에서 루터스 단원들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힘들어하는 우리 대학 구성원들을 위해 단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마련했다며 기부 과정을 소개했고, 황희준 처장은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한양 가족을 위해 정성을 모아준 것에 대학을 대표해 감사하다고 답했다.

루터스는 한양대를 대표하는 학생응원단으로 서울과 ERICA 양 캠퍼스를 모두 아우르는 45년 전통의 학생자치기구다. 이번 기부는 내부 회의를 통해 일사천리로 진행됐으며, 졸업한 선배 동문들까지 나서면서 단기간에 160만 원이 모였다. 이를 통해 구입한 손소독제는 총 290개이며, 양 캠퍼스에 145개씩 배부했다. 소독제 비치는 학생지원팀, 대외협력팀, 관재팀 등의 도움을 받아 각 단과대학과 기숙사 등 사람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장소에 배부될 예정이다. 온라인 개강으로 직접 학교에 나오지 않는 상황이지만 불가피하게 교내 시설을 이용해야 하는 학생 및 교직원들이 적지 않은 만큼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 루터스는 직접 손소독제 290개를 구입해 대학에 전달했다.


루터스는 그동안의 공연 위주 응원 활동을 해왔으나 이번 기부를 통해 공연 이외의 다양한 방법으로 한양인들을 위한 활동을 기획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는 한양을 알리고 응원하는 일이라면 교내외 어디든 달려가겠다는 응원단의 정신과도 연결되는 지점이다.

이연경 루터스 응원단장은 "한양인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작은 기부 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다"면서 "교내에 비치된 손 소독제를 사용할 때마다 한양인을 응원하는 루터스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아울러  기부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준 루터스 모든 단원들과 선배 동문들, 그리고 대학 행정팀에도 감사를 전했다. 
 
▲ 루터스는 SNS를 통해 기부 소식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