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3/25 한양뉴스 > 정책

제목

[코로나19] 4월 11일까지는 온라인 수업으로 ... 대면수업 꼭 필요하다면 승인 후 가능

원격수업 기간 1주일 추가 연기 ... 총 4주 차까지 대면수업 불가

한양뉴스포털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rRzIB

내용
2020학년도 1학기 원격수업 기간이 4주 차까지 연장됐다. 4월 11일까지는 기존대로 원격수업 형태를 유지하며, 향후 2주간 대면수업이 필요한 경우 승인을 받아 제한적으로 실시할 수 있게 하겠다고 25일 학사팀은 밝혔다.
 
▲ 개강 4주차인 4월 11일까지는 원격수업으로 진행된다.


지난 2월 7일, 원 학사일정의 개강일인 3월 2일이 2주 연기된 이후 3월 16일로 연기됐었다. 이후 2월 28일 16일에 정상 개강은 하되, 그로부터 2주간인 3월 16일에서 28일까지 대면 없는 온라인 수업만 이루어지도록 안내가 됐었다. 지난 19일에는 1주일 더 연장하도록 해 4월 4일까지 온라인수업만 가능했다. 이번 25일 발표에 따라 전면 온라인 수업은 1주 더 연장되어 4월 11일까지 운영된다. 결국 개강 4주차까지 대면수업이 불가한 상황이 됐다.

다만 개강 3주와 4주차에 해당하는 기간에 부득이 경우에 한하여 승인을 받고 대면수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3월 30일부터 4월 11일 사이에 대면 수업을 승인받으면 블랙보드 내 해당 수업 코스룸을 통해 공지된다.

대면수업 허가 절차에는 몇 가지 조건이 따른다. 우선 실험실습 및 이론실습 교과목에 한정된다. 이런 수업의 교강사는 수업관장대학 및 감염병관리위원회로부터 승인을 받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 절차상 수강생 전원의 동의도 필요하다. 1명이라도 동의하지 않는다면 이에 대한 대책도 필요하다. 학생 간 거리는 물론 교강사와의 거리도 2미터 이상 확보가 되어야 하며, 강의실을 확보할 때도 수강생 인원을 고려해 학생 간 거리가 충분히 확보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수강생 대비 좌석수가 2배 이상이어야 한다. 예컨대 수강생이 30명이라면 60명 이상의 좌석이 있는 강의실을 배정받아야 하는 조건이다. 승인을 받아 수업을 대면으로 진행하게 되더라도 관련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전원 마스크 착용이나 강의실 수시 환기 등이 조건이다. 

한편, 개강 이후 진행 가능한 수업은 실시간 화상강의, 온라인 녹화강의, 과제중심강의로 안내되었으며, 과제 중심강의는 학기 내 최대 2회로 제한되고 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