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7/31 한양뉴스 > 일반

제목

한양대 서울-ERICA,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 참여

드론스포츠를 통해 국내 드론 기술 끌어올려

한양커뮤니케이터H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nlaVB

내용
한양대 서울-ERICA 양 캠퍼스가 21일 공식 출범한 '한국대학드론 스포츠협의회(이하 협의회)' 에 참여했다. 협의회에는 양 캠퍼스를 포함해 전주대, 강원대 등 전국 28개 대학이 참여했다.

전주대 예술관 JJ아트홀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28개 대학의 LINC+사업단장·교수와 이호인 전주대 총장, 김승수 전주시 시장, 노상흡 (사)캡틱종합기술원 원장, 한상덕 한국연구재단 산학협력실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부와 연구재단의 지원하는 LINC+의 우수성과 확산의 노력으로 탄생하게 된 협의회는 출범식을 시작으로 드론 스포츠 활성화와 레저 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참여 대학들은 드론 축구 등 다양한 대학 드론축구대회를 준비하며 드론 성능을 높이기 위한 연구 과제를 수행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정기적으로 학술대회를 열어 드론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드론 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초대 협의회장을 맡은 전주대 주송 LINC+ 사업 단장은 “그동안 축적된 드론 개발 및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기반으로 드론 사업의 선도모델을 구축하겠다”며 “드론 스포츠를 통해 원천기술 개발의 기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국 28개 대학이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의회 출범식을 가졌다.  (출처: 전주대학교)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