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3/28 기획 > 기획 > ERICA 중요기사

제목

[코로나19] 학교 곳곳에서 노력 중인 '한양 어벤져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ERICA캠퍼스 직원들의 노력

김수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uGJJB

내용

한양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2주의 개강 연기와 4주간의 온라인 기반 수업을 결정했다. 한적해진 ERICA캠퍼스. 여전히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다. ERICA캠퍼스 어벤져스인 환경미화원, 경비원과 창의인재원 행정직원을 만났다.
  
▲ERICA캠퍼스 창의인재원에서 세스코 직원이 방 내부 곳곳을 철저히 소독하고 있다. 

이호복 ERICA 창의인재원 팀장 "안전한 학생들의 보금자리 만들기"


ERICA캠퍼스 창의인재원의 이호복 행정팀장과 직원들의 한 달은 누구보다 바빴다. 창의인재원을 격리 동으로 설정, 134명의 학생을 관리했기 때문이다. 직원들은 격리 학생들에게 매일 도시락을 배부하고, 주기적으로 증상 확인 후 조금이라도 증세가 있는 학생은 보건소와 연락해 검사를 받도록 조치를 취했다.
 
▲ERICA캠퍼스 창의인재원 측이 자가격리한 학생들의 체온을 기록한 문서다. 

이 팀장은 “창의인재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소독과 방역 등 할 수 있는 것 모두 최선을 다해서 하고 있다”며 “포털에 있는 '코로나19 자가체크' 결과는 각 단과대 행정팀이나 기숙사 관리자가 확인하니 진솔하게 답해서 피해를 최소화하자”라고 당부했다.
 
▲이호복 ERICA 창의인재원 행정팀장이 코로나19로 인해 바뀐 기숙사 운영 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소오영 학술정보관 경비원 "공부하는 학생들의 안전 위해 노력"

학술정보관에서 1년 3개월간 근로 한 소오영 경비원은 지금처럼 텅 빈 캠퍼스는 처음 본다고 말했다. 수업이 원격 강의로 대체되다 보니 작년 이맘때와 비교했을 때 도서관을 찾는 인원이 많이 줄었다. 학술정보관은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열람실 운영 시간을 21시까지로 3시간 단축하고, 2층 라운지를 비롯한 휴게실들을 폐쇄했다. 입구에는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했다.
 
▲학술정보관 입구에 설치된 열화상 카메라와 손 소독제. 모든 학술정보관 이용자는 이 열화상 카메라를 응시한 뒤 입장이 가능하다. 

소 씨는 “지금 코로나19로 인해서 학술정보관을 오는 것이 힘들 것”이라며 “도서관에 출입할 학생들은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예방 수칙을 잘 지켜 입장해달라”라고 말했다. 그는 “온라인 학술정보관에서 전자책(e-book) 등 다양한 자료를 접할 수 있으니 그것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했다.
 

ERICA캠퍼스 학술정보관:  https://information.hanyang.ac.kr

 
▲ERICA캠퍼스 학술정보관에서 근무하는 소오영씨가 바뀐 학술정보관 운영 시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허남이 학술정보관 미화원 "수차례 소독, 안전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노력"

허남이 학술정보관 미화원은 ERICA캠퍼스에서 약 3년 정도 근무했다. 여러 건물을 담당했던 허 씨는 최근 평소보다 위생관리를 철저히 한다. 허 미화원은 학술정보관 특성상 학생들의 손이 닿는 곳이 많기 때문에 경각심을 가지고 하루에도 여러차례 청소를 한다고 말했다.
 
▲허남이 씨는 인터뷰 내내 "안전수칙을 잘지키는 학생들이 대견하다"며 "앞으로도 함께 위생을 더 신경쓰자"고 했다. 
 
허남이씨는 “지금까지 학술정보관에 들어오는 모든 학생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여러 위생 수칙을 잘 지켜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준수해달라고 말했다. 
 
▲ EIRCA캠퍼스 창의인재원의 미화원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다. 이날 미화원들은 소독이 끝난 후 내부 곳곳을 청소했다. 


글/김수지 기자     
     charcoal6116@hanyang.ac.kr
사진/류서현 기자         ideal1440@hanyang.ac.kr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2

  • 연제휘2020/04/06

    학생들 안전을 위해 신경써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건강 조심하세요!!

    한양인2020/04/08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