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5/12 기획 > 기획 중요기사

제목

연영과 출신 삼인방 김혜준 이학주 정다빈, 대세드라마서 맹활약

2020년이 기대되는 신예 배우들

권민정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sL2NB

내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친 요즘, 드라마는 사람들에게 활력을 주기도 한다. 그중 비지상파 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 넷플릭스 최초의 한국 드라마 ‘킹덤’과 올봄 넷플릭스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오른 ‘인간수업’은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드라마 속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 자리매김한 3명의 신예 배우를 만나보자.

장르에 한계 없는 팔색조 배우 김혜준 씨
 
배우 김혜준(연극영화학과 14) 씨는 2015년 웹드라마 ‘대세는 백합’으로 데뷔, 차근히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입지를 다졌다. 김 씨가 신예 배우로 주목받은 것은 2019년 영화 ‘미성년’을 통해서다. 그는 배우 김윤석의 감독 데뷔작인 ‘미성년’에서 아빠의 불륜을 알게 된 여고생 역할을 톡톡히 소화해 그해 ‘청룡영화제’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 배우 김혜준(연극영화학과 14) 씨는 넷플릭스 '킹덤2'에서 조학주(류승룡 역)의 딸이자 왕의 서자 이창(주지훈 역)의 어린 계모 역을 맡았다. (넷플릭스 제공)

김 씨는 지난 3월에 방영된 ‘킹덤2’에 한층 더 성숙한 연기력으로 돌아왔다. 킹덤2는 죽은 자들이 좀비가 돼 정사가 어지러운 조선에서 왕권을 탐하는 조씨 일가와 그에 맞서는 왕세자 창(주지훈 역)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다. 김 씨는 해원 조씨 가문의 조학주(류승룡 역)의 딸이자 중전 역을 맡아 시청자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김 씨는 킹덤2에서 아버지의 꼭두각시에서 벗어나 자신의 욕망과 야망을 드러내는 역으로 변모해 팽팽한 긴장감을 만들었다. 그는 시사위크 인터뷰에서 “첫 사극이라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배우로서 더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 씨의 바쁜 행보는 계속되고 있다. 그는 오는 7월 MBC 새 월화드라마 ‘십시일반’의 주연으로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가진 배우 이학주 씨

배우 이학주(연극영화학과 07) 씨는 2012년 단편 영화 ‘밥덩이’에서 첫 주연 데뷔 후 다수의 독립영화에서 독보적 존재감으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 씨가 시청자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해는 지난 2015년이다. 그는 배우 박보영과 조정석의 tvN 멜로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서 김슬기 씨의 동생 역을 맡았다. 이후 드라마 '멜로가 체질'과 영화 '뺑반', '협상' 등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해 인지도를 쌓았다.
 
▲배우 이학주(연극영화학과 07) 씨는 JTBC 금토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동거 중인 연인에게 데이트 폭력을 일삼고, 이태오(박해준 역)의 사주로 범죄를 저지르다가 죽은 박인규 역을 소화했다. (JTBC 제공)

이 씨는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신스틸러로 활약했다. 부부의 세계는 의사 와이프를 둔 남편이 돈 많은 젊은 와이프와 불륜을 저지르면서 생긴 부부 사이의 갈등을 다룬 드라마다. 이 씨는 민현서(심은우 역)의 남자친구이자 공시생(공무원 시험 준비생, 박인규 역)을 맡아 연기력을 선보였다. 그는 여자친구를 향한 도 넘은 사랑과 지선우(김희애 역)와의 불꽃 튀는 신경전을 통해 ‘극강의 신스틸러’로 많은 시청자들의 기억에 각인됐다. 그는 오는 5월 JTBC 드라마 ’야식 남녀’에서 잘나가는 천재 디자이너의 모습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성인 연기자로 성공적인 신고식을 마친 배우 정다빈 씨
 
배우 정다빈(연극영화학과 19) 씨는 지난 2003년 어린 나이에 CF ‘배스킨라빈스 31’로 데뷔해 ‘아이스크림 소녀’로 불리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다. 정 씨는 이후 아역배우로 탄탄한 연기를 선보이며 다수의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필모그래피를 채워 나갔다. 그는 2019년 한양대 연극영화과에 입학해 성인 배우의 반열에 올랐다.
 
▲배우 정다빈(연극영화학과 19) 씨는 넷플릭스 '인간수업'에서 성매매로 돈을 버는 일진 민희 역을 선보였다. (넷플릭스 제공)

정 씨는 지난 4월에 방영된 ‘인간수업’에서 첫 성인 연기를 맡아 화제가 됐다. 인간수업은 돈을 벌려는 목적으로 고등학생들이 디지털 범죄, 성매매 등 수많은 범죄를 저지르고, 이 범죄들로 인해 혹독하게 대가를 치르는 모습을 그린 드라마다. 정 씨는 남자친구의 원만한 관계를 위해 조건만남을 자처하는 고등학생 서민희 역할을 완벽히 소화해 시청자들에게 묵직한 여운을 선사했다. 그는 스타뉴스 인터뷰에서 “사람들에게 다양한 색깔을 가진 배우로 기억되도록 열심히 연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 씨는 이제 막 성인 배우로서 인생 2막을 열었다.


글/권민정 기자          mj0863@hanyang.ac.kr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6

  • 부부의 세계 막방2020/05/18

    쀼세계 재밌게 봤는데 저 배우가 동문이었군엽...!신기신기

    수강생2020/05/18

    인간수업 정말 재밌어요. 1화만 보려고 했다가 밤새서 정주행했습니다.

    1232020/05/18

    멋져요

    넷플릭스폐인2020/05/19

    응원합니다. ^^ 세 분 모두 대성 하기를!

    12342020/05/19

    인간수업 정말 재밌게 봤는데 정다빈님이 우리 학교였다니! 더 멋진 연기 보여주세요:)

    12020/05/19

    신기하네요 쀼월드에 우리 동문이 나왔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