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8/03 한양뉴스 > 교수

제목

강보승 교수의 <학교도 병원도 알려주지 않는 술 한 잔의 의학> , 2020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

교양부문 기술과학 분야 우수 학술도서

한양커뮤니케이터E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PNxVB

내용
 
▲ <학교도 병원도 알려주지
않는 술 한잔의 의학 >
표지 (북앤에듀 제공)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응급의학과 강보승 교수의 <학교도 병원도 알려주지 않는 술 한 잔의 의학> (출판사 북앤에듀)이 2020년 '세종도서' 교양부문 기술과학 분야에 선정되었다.

세종도서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출판 활동을 고취하고, 지식기반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선정하는 우수도서의 명칭이다. 2020년 올해 교양부문 10개 분야에서 총 550종의 도서가 선정되었다.

<학교도 병원도 알려주지 않는 술 한 잔의 의학>은 한양대 구리병원 응급의학과 강보승 교수의 저서로, 술에 관한 숨겨진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강 교수는 책에서 “술 한두 잔에도 얼굴이 붉어지는 사람은 A급 발암물질 농도가 몸속에서 치솟는 것이고, 비록 그 정도는 아니더라도 음주 다음 날 남는 숙취는 A급 발암물질에 의한 가역적인 급성 노화 현상”이라며 술 한 잔의 위험성을 전하고 있다.

강 교수는 지난 2013년 숙취 해소 제품을 개발하는 친구의 권유로 알코올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 이 외에도 강 교수는 ALDH 연구회, 응급심장연구회장을 역임하고 2019년부터 응급중환자영상학회 이사장을 역임 중이며, 국내 신종코로나 17번 환자를 격리조치해 병원 내 감염 예방한 이력이 있다.

이번에 선정된 세종도서는 전국 공공 도서관 등 총 2,700여 곳에 보급될 예정이다. 선정도서 목록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pipa.or.kr)와 세종도서 온라인시스템(bookapply.kpipa.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양위키에서 [[강보승]] 교수 키워드 확인하기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