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7/05/24 한양뉴스 > 동문

제목

한기주·유채훈 동문 속한 어썸, 첫 싱글 ‘일몬도’ 국내 이어 해외발매

한기주(성악과 06학번)·유채훈(성악과 07학번) 동문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fjwJB

내용
한양대 한기주(성악과 06) 동문과 유채훈(성악과 07) 동문이 멤버로 있는 크로스오버 그룹 ‘어썸(AWESOME)’의 첫 싱글 ‘일몬도(IL MONDO)’가 국내 발매에 이어 4월 7일 전 세계에 발매됐다.
 
일몬도는 영화 ‘어바웃 타임’의 OST로 더 잘 알려진 지미 폰타나(Jimmy Fontana)의 ‘일몬도(IL MONDO)’를 어썸만의 색으로 리메이크한 곡으로, 지난 3월 31일 국내 발표 하루 만에 국내 음원사이트 클래식 부문 상위권에 진입하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한양대 한기주(성악과 06) 동문과 유채훈(성악과 07) 동문이 멤버로 있는 크로스오버 그룹 ‘어썸(AWESOME)’의 첫 싱글 ‘일몬도(IL MONDO)’. (사진: 투애니포스트릿)


한기주·유채훈 동문과 서울대 성악과 출신의 국제 콩쿠르 우승을 차지한 길병민 씨가 성악이라는 공통분모로 뭉친 어썸은 클래식을 기반으로 모든 장르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실력파 아티스트로 평가받고 있다.
 
정식 데뷔 전 페이스북 페이지 ‘클래식에 미치다’와 함께 프로젝트로 체코, 독일, 오스트리아 등에서 진행한 버스킹 공연 영상은 평균 조회수 1만 3000회를 기록해 데뷔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현재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어썸은 올해 중순 전 세계에 정규앨범을 발매할 계획이다.
 
조이뉴스24 기사에 따르면, 어썸은 이번 정규앨범에 대해 “큰 그림 정도만 나와 있는데 곡도 가이드 버전으로 7곡 정도 나왔고 지금은 그 곡에 이 느낌 저 느낌 입혀보는 중이다”라며 “뻔한 클래식이란 소리는 듣기 싫고, 너무 대중적으로 가면 클래식 팬들에겐 배신일 수 있어서 신중하게 준비하며 그 과정들을 즐기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어썸은 “정규앨범에는 우리의 하모니가 더 잘 표현되고 어썸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 메시지 있는 음악, 들으면 따뜻해지는 노래를 할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