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13075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17-09 25

[알리미]ERICA 한양상담센터 캐릭터 공모전 개최

ERICA 한양상담센터는 9월 19일부터 10월 10일까지 한양상담센터의 역할과 의미를 담은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ERICA캠퍼스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오는 10월 10일까지 메일(jkjm711@hanyang.ac.kr)로 파일 및 학번, 이름, 연락처, 작품 소개를 보내면 된다. 최종 결과는 10월 13일 오후 4시 ERICA 한양상담센터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ericacounsel)에 발표될 예정이다. 1등(1명)에게는 10만원, 2등(1명)에게는 5만원, 3등(5명)에게는 커피상품권을 수여한다. ▲ERICA 한양상담센터 캐릭터 공모전 안내 포스터

2017-09 25

[학술]박원일 교수, 장시간 체내에서 작동하는 생체이식형 소자 개발

박원일 한양대 신소재공학부 교수는 이재석 미국 시카고대학 연구원(제1저자, 신소재공학부 학사 03·신소재공학과 박사 09)과 함께 조개껍질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장시간 체내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생체이식형 소자’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생체이식형 소자란 최근 각광받는 웨어러블 기기의 최종단계 기술로, 체내에서 건강정보를 측정·수집하고 외부로 전송하는 기기를 의미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이식형 소자는 생체친화성이 좋지 않아 면역반응에 의한 부작용·거부반응 때문에 장시간 체내에 있을 수가 없었다. 또한 소자가 한 장소에 고정되지 않고 소자 핵심물질이 딱딱해 물리적으로 파손되는 경우가 많았다. 박 교수는 조개껍질이 합성되는 과정에서 영감을 얻어 생체모방광물화 과정(biomimetic mineralization)을 통해 방해석(calcite)을 합성하고 이를 주변 환경에 능동적으로 반응하는 능동형 보호막 구조(active passivation structure)에 적용시켰다. 이를 통해 소자는 충격이나 주변 물질로부터 보호되고 체내에서 성능이 극대화 됐다. 또한 방해석이 합성되는 동안 피부의 콜라겐과 얽혀 체내 특정위치에 고정돼 장시간 사용도 가능해졌다. 이 연구원은 “능동형 보호막 구조는 생친화성 물질로 구성돼 체내를 소자로부터 보호할 뿐만 아니라 체내의 물질들로부터 소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며 “기존 생체 이식형 소자에 적용하면 안정적으로 장기간 사용할 수 있어 생체 이식형 소자 상용화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는 한국연구재단 중견연구자 지원사업의 지원받아 보치 티안(Tian) 시카고대학 교수팀, 위차이 왕(Wang) 중국과학기술대학(USTC) 교수팀과 함께 진행했다. 연구 결과는(논문명 : 3D calcite heterostructures for dynamic and deformable mineralized matrices)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 9월호에 게재됐다. ▲박원일 교수 ▲이재석 연구원

2017-09 22

[학생]이지혜 학생 신곡 ‘HUG’ 발표

▲이지혜 학생 신곡 'HUG' 앨범 이미지 한양대 이지혜 학생(실용음악학 14)이 신곡 'HUG'를 9월 15일 발표했다. 이 학생은 지난 2012년 방영했던 '슈퍼스타K 4'에서 TOP 10에 올라 주목을 받았다. 이번 앨범은 2013년 발매한 '안녕' 이후 두 번째 싱글 앨범이다. 신곡 ‘HUG’는 JYP 프로듀싱 팀 소속 '꿀단지'가 프로듀싱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랑에 빠져드는 풋풋한 설렘을 로맨틱하게 풀어낸 감성적인 곡으로, 이지혜 학생의 깊이 있는 목소리와 만나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2017-09 22

[교수][부고] 경영대학 경영학부 박우동 명예교수 별세

경영대학 경영학부 박우동 명예교수께서 2017년 9월 21일(목) 별세하셨음을 삼가 알려드립니다. ◇ 빈 소 :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 2호실 ◇ 발 인 : 2017년 9월 24일(일) 오전 7시 ◇ 장 지 : 경기도 광주시 엘리시움공원묘지

2017-09 22

[일반]한양대 홈페이지, 웹 개방성 ‘양호’

한양대학교 웹사이트가 정보 검색을 차단하지 않고 전체 허용해 웹 개방성이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웹 개방성과 앱 평가기관인 웹발전연구소(www.smartebiz.kr)와 웹 개방성 인증기관인 한국ICT인증위원회(KIAC)는 서울 소재 사립대학교 32개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실시한 검색엔진 배제선언 평가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웹 개방성 ‘양호’ 평가를 받은 대학은 한양대를 포함해 가톨릭대학교, 건국대학교, 경희대학교, 고려대학교, 광운대학교, 국민대학교, 성공회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세종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숭실대학교,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총신대학교, KC대학교, 홍익대학교 18곳으로 나타났다. 웹사이트 검색을 부분 차단해 웹 개방성이 ‘미흡’한 것으로 평가된 대학은 총 10곳으로 덕성여자대학교, 동국대학교, 명지대학교, 서강대학교, 서경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중앙대학교, 추계예술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성대학교 등이다. 경기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삼육대학교, 상명대학교 4곳은 웹사이트 검색을 전체 차단해 ‘매우미흡’ 평가를 받았다. 9월 12일 자 IT뉴스에 따르면, 웹 개방성 측면에서 웹사이트 검색(접근)을 전체 차단하거나 부분 차단하는 것은 정보수집 및 검색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이는 웹 개방성 위배에 해당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검색엔진의 접근(정보수집)을 차단하면 국민이 검색엔진을 통해 원하는 각 해당 사이트의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찾을 수 없게 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평가는 지난 6월 1일부터 8일까지 실시됐으며, 웹개방성지수(WOI) 평가 5개 항목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검색엔진 배제선언’ 한 가지 항목을 메인 주소(URL) 대상으로 평가했다.

2017-09 21

[행사]오는 27일 ‘2017 한양 벤처스타트업 페스티벌’ 개최

한양벤처동문회·한양벤처클럽(HVC)·창업지원단이 함께 준비한 ‘2017 한양 벤처 스타트업 페스티벌’이 9월 27일(수) 서울캠퍼스에서 개최된다. 본 페스티벌은 총 2부로 나눠 진행된다. 27일 오후 2시 경영관 7층 SKT홀에서 열리는 1부에서는 리셉션, 개회식, IR Pitching Final이 진행된다. IR Pitching Final 대회에는 동문 6팀, 재학생 4팀이 참가한다. 2부는 멘토링 스탠딩 파티로 열리며, HIT관 1층에서 진행된다. 페스티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페이지(https://goo.gl/aEGwYF)에서 신청할 수 있다. ▲'2017 한양 벤처 스타트업 페스티벌' 안내이미지

2017-09 21

[일반]‘한양대 마케팅혁신 CEO아카데미’ 10월부터 12주간 진행

한양대는 중소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의 디지털기술을 현장에 접목하고 매출 향상 방법을 제시하는 ‘마케팅혁신 CEO아카데미’를 최근 개설했다. 마케팅혁신 CEO아카데미는 오는 10월 10일부터 12월 26일까지 12주 동안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30분에서 8시 30분까지 진행한다. 본 아카데미는 한양대 교수들과 전문가들이 경영, 영업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등을 강의하며 저성장 시대를 맞아 혁신이 필요한 중소기업에 4차 산업혁명 디지털기술을 접목, 영업 마케팅 성과를 높이는 방법을 제시한다. CEO아카데미에 참여한 기업에는 링크플러스사업단 프로그램을 활용해 글로벌마케팅 전략수립비, 시제품제작비 등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산학공동기술개발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에는 더 큰 지원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CEO아카데미는 12주 강의 후 매월 1회 정기포럼 개최 및 SNS커뮤니티를 운영해 신규 비즈니스를 추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양대 관계자는 “마케팅혁신 CEO아카데미는 다른 CEO과정과는 다른 새로운 시도”라면서 “4차 산업기술을 접목한 매출향상 방법을 제시하고 한양대가 중소기업 혁신과 성장도 지원하는 일거양득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2017-09 21

[교수]한영근 교수, 미국 IEEE 시니어 멤버 선임

▲한영근 교수 한영근 물리학과 교수가 전기·전자·통신·컴퓨터 분야 전문가 단체인 IEEE(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미국전기·전자공학회) 시니어 멤버로 최근 선임됐다. 한 교수는 IEEE 시니어 멤버로서 각종 논문심사와 학회 위원회·신규 시니어 멤버 선정·추천 등의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IEEE 시니어 멤버는 10년 이상의 경력과 5년 이상 업적을 낸 IEEE 회원을 대상으로 선정하며 취득 요건이 까다로워 전체 회원의 7%에 불과하다. 한편, 1884년 창설된 IEEE는 공학자, 과학자, 교육자, 회사의 기술임원 등 전 세계 약 43만 명에 달하는 기술전문가들을 회원으로 둔 비영리 단체다.

2017-09 21

[행사]한양대 ERICA, 일본기업 인턴십·취업 박람회 개최

한양대 ERICA 캠퍼스는 9월 20일 경기도 안산시 국제문화대학에서 ‘일본기업 인턴십 및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일본기업 인턴십 및 취업박람회는 지난 2015년 일본 3개 기업에 4명의 학생을 파견하며 시작됐다. 2016년에는 일본 11개 기업이 참여했고 올해는 서비스·제조 분야 16개 기업이 참여했다. ▲일본기업 관계자들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과 인턴십 상담을 하고 있다.

2017-09 20

[알리미]한양대 ‘씽씽 신나는 창업 데모데이’ 개최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특성화 사업단은 9월 27일(수) 오후 4시 서울캠퍼스 경영관 4층에서 ‘씽씽 신나는 창업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특성화 프로젝트 사업 설명회로 열리는 본 행사에서는 중소기업 CEO 20명을 초청해 경영대학 특성화 사업단에서 도출된 결과물을 소개 및 설명하고 직접적인 후원 유도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