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4/22 한양뉴스 > 동문

제목

석진욱 동문, OK 저축은행 프로배구단 감독 선임

2019~2020 시즌부터 새롭게 출발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8sqx

내용
▲석진욱 동문 (사진= 뉴시스) 
프로배구 남자부 OK저축은행은 최근에 석진욱 동문을 제2대 감독으로 선임했다.
 
신임 감독 선임으로 OK저축은행은 김세진 감독 사퇴 후 공석이 된 사령탑 자리를 확정하고, 2019~2020 시즌부터 석진욱 동문 체제로 새롭게 출발한다.
 
이에 대해 석 동문은 “기회를 준 구단주 및 구단 관계자에게 감사하다. 팀을 잘 아는만큼 늘 선수들과 소통하고 함께 훈련하며 최선을 다해 팀워크가 강한 멋진 팀으로 만들어보겠다”고 전했다.
 
이번에 새롭게 부임한 석 감독은 한양대학교를 졸업하고 1999년 삼성화재에 입단했다. 2012년까지 삼성화재 주전 레프트 공격수로 활약하며 왕조 탄생에 크게 일조했다. 특히 그는 한·일 V리그 톱매치 MVP, 광저우 아시안게임 동메달, 2010 남자프로배구 올해의 선수상 등 프로배구에 굵직한 족적을 남겼다. 안정적인 리시브와 탁월한 배구 센스로 '배구 도사'라는 별명도 얻었다. 은퇴 후에는 OK저축은행 수석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해 창단 직후 2년 연속 V리그 우승에 힘을 보탰다.
 
OK저축은행 측은 "석진욱 동문은 OK저축은행 선수를 가장 잘 아는 지도자로서, 그의 지도력은 수석코치로 활동한 다년간 검증을 거쳤다”며 “팀 분위기를 쇄신하고 재창단의 각오로 새로운 도약을 이끌 적임자로서 선수단의 체질 개선뿐만 아니라 승리의지를 더욱 고취시켜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