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7/08 한양뉴스 > 의료원

제목

한양대병원, ‘혁신형 의사과학자 연구기관’ 선정

차세대 의사과학자 양성 및 초융합 의료 기술 개발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MSw4

내용
한양대병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의 선도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 주관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
 
해당 사업에는 올해부터 오는 2022년까지 4년 간 총 52억5000만원이 투입돼 의사과학자 양성 및 연구결과 실용화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양대병원은 신진 의사과학자 육성을 위해 젊은 임상의가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연구시간, 연구비, 연구공간, 국내외 연구기관 네트워크 등 기반 조성에 따른 체계적 뒷받침을 할 계획이다. 선정된 7인의 혁신의사과학자들은 각자의 진료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망 분야인 웨어러블 디바이스, AI 치료, 정밀의료, 빅데이터, 모션인식, AI 진단, 3D 프린팅 등을 접목한 창의적 연구를 진행한다.
 
임상의와 연구자 간 협업 연구를 위해서는 HYU 교책연구센터를 설립해 연구경험이 풍부한 이공대 교수가 책임연구자로 참여해 초융합 연구를 본격화한다. 이를 통해 임상현장의 아이디어에 기반한 새로운 진단 방법, 맞춤형 의료기기, 의료서비스 등 다양한 메디컬 솔루션을 개발하고 창출된 연구결과를 실용화하기 위한 병원-학교-산업체의 다각적인 협력체계 시스템을 마련했다.
 
'전이암 특이적 신규 표적 발굴 및 전이제어 실용화 기반기술 구축' HYU 교책연구센터에서는 5개 진료과 교수들이 이수재 한양대 생명과학과 교수와 함께 전이암 특이적 신규 표적 발굴과 임상적용을 위한 연구를 진행한다.
 
'바이브로 어쿠스틱스를 활용한 메디컬 솔루션 개발' HYU 교책연구센터에서는 6개 진료과 교수들이 전진용 한양대 건축공학부 교수와 함께 바이브로 어쿠스틱스를 적용해 새로운 진단 방법 등을 창출하고 이를 제품화하려는 연구를 진행한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