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7/11 한양뉴스 > 행사

제목

한양대 창업지원단 설립 10주년 기념 ‘한양스타트업서밋’

지난 10년간 성과 짚어보고 창업자들 간 소통의 시간 가져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ycF5

내용
한양대 창업지원단(단장 류창완)이 7월 10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설립 10주년을 기념해 ‘한양스타트업서밋’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년간의 성과를 짚어보고 창업자들 간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열렸다.
 
한양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2009년 예비창업자들에게 건전한 기업가정신을 고취시키고 선배들의 현장경험과 실전지혜를 전수해 준비된 기술창업인을 양성하고자 설립됐다. 이후 창업교육, 창업훈련, 네트워킹, 창업보육 및 투자, 기업가정신 연구 및 협력에 이르는 단계별 맞춤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 결과 한양대는 4년 연속 학생창업자 배출 국내 대학 1위, 동문 CEO 기업 및 7년 미만 초기 창업기업 배출 국내 대학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최고의 창업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류창완 단장은 “후배 창업가들이 마음껏 아이디어를 발현하고 도전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한 동문 기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다”며 “선배 기업인들의 뜻을 이은 후배들이 훗날 또 다른 후배 스타트업 양성에 일조할 수 있도록 한양대만의 창업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김종량 한양학원 이사장, 동문 벤처기업인 및 학생 창업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10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한양대 창업지원단 설립 10주년 기념으로 개최된 ‘한양스타트업서밋’에 참석한 동문 벤처기업인, 학생창업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