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671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19-07 29

[동문]최경규 동문, 청주지검장 임명

▲최경규 동문 (사진= 충청타임즈) 최경규 동문이 지난 7월 26일 청주지검장으로 임명됐다. 최 동문은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 후, 1993년 사법시험(35회)을 통해 검찰에 입문했다. 1996년 부산지검 검사를 시작으로 대검 연구관, 대전지검 특수부장, 수원지검 성남지청 부장검사, 대구지검 서부지청 차장검사, 제주지검 차장검사 등을 지냈다.

2019-07 29

[동문]박성진 동문, 춘천지검장 임명

▲박성진 동문 (사진= 강원일보) 박성진 동문이 신임 춘천지검장으로 임명됐다. 박 동문은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제34회 사법시험에 합격, 사법연수원 24기로 수료했다. 그는 수원지검에서 초임 검사 생활을 시작해 서울지검, 부산지검, 인천지검, 수원지검 안산지청을 거쳐 대구지검 서부지청 부부장, 창원지검 통영지청 부장, 부산지검 마약조직범죄수사부장, 대검 마약과장, 대검 조직범죄과장, 서울중앙지검 강력부장, 대전지검 형사1부장, 서울동부지검 형사1부장, 대전지검 천안지청 차장, 춘천지검 강릉지청장, 서울북부지검 차장을 지냈다. 그는 지난해 검찰의 꽃으로 불리는 검사장으로 승진해 부산고검 차장, 대전고검 차장을 거쳐 이번에 춘천지검을 통솔하는 수장 자리에 올랐다. 박 동문은 서울중앙지검 강력부장과 대검 마약과장·조직범죄과장을 지낸 형사통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는 2017년 서울북부지검 차창검사 재직 때 '어금니 아빠' 이영학 사건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9-07 29

[동문]송삼현 동문, 서울남부지검장 임명

▲송삼현 동문 (사진= 머니투데이) 송삼현 동문이 7월 26일 서울남부지검장으로 임명됐다. 송 동문은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1994년 부산지검에서 검사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수원지검 특수부장,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장으로 근무하며 특수부 경력을 쌓았다. 서울남부지검과 의정부지검 형사부장을 거쳐 대검 형사정책단장·공판송무부장을 역임했다. 지난해 6월에는 제주지검 검사장에 임용됐다. 송 동문은 특수부 시절 마약수사나 지역 토착 비리 수사 등에서 꾸준한 실적을 내온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강력부 등도 두루 경험했다. 검사 생활 중 해외 파견으로 상하이 푸단대학, 베이징 중국사회과학원 법학연구소 등을 거쳐 검찰 내 '중국통'으로 꼽히기도 한다. 2009년에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평전을 번역해 출간했고 직접 '중국 경제특구법제 연구'라는 책을 쓰기도 했다.

2019-07 25

[동문]여성해 동문, 인천유나이티드 임대 영입

▲여성해 동문 (사진= 스포츠동아) 인천 유나이티드가 수비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남FC에서 활약한 중앙 수비수 여성해 동문을 임대 영입했다. 여성해 동문은 한양대 체육학과를 졸업 후 2010년 J리그 사간도스에서 처음 프로에 입문했다. 이듬해 리그 31경기에 선발 출전해 팀의 J1 승격을 도왔고 4년간 157경기에 출전하는 등 활약을 이어가다 지난 2014년 경남FC의 유니폼을 입었다. 이후 상주상무 군 생활 포함 K리그서 76경기에 출전해 3득점을 기록했다. 올 시즌엔 K리그 1 11경기, R리그 2경기에 각각 출전한 바 있다. 경남 시절 주로 스토퍼로 활약한 여성해 동문은 큰 키와 단단한 신체 조건을 갖고 있어 공중전 능력이 뛰어나다. 이뿐만 아니라 매 경기 투지 넘치는 수비를 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메디컬테스트 등 입단 절차를 모두 마친 여성해 동문은 등번호 36번을 배정받고 인천에서 새 도전에 나선다.

2019-07 25

[동문]박용진 동문, 제15회 김달진창원문학상 수상

▲박용진 동문 (사진= 경남신문) 김달진문학상운영위원회는 경남 출신 시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15회 김달진창원문학상에 박용진 동문의 시집 ‘미궁’(파란, 2018)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박 동문은 한양대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2006년 ‘서정시학’ 신인상을 받으면서 등단했다. 그는 서울 양정중학교 국어교사로 근무하면서 등단 12년 만인 지난해 10월 자신의 첫 시집 ‘미궁’을 냈다. 수상작 ‘미궁’의 시들은 현실과 환상을 넘나드는 독특한 작가의 세계를 보여 준다. 시집 ‘미궁’은 현실과 환상을 넘나드는 기이한 서사의 매력이 독특한 언어적 장력(張力)과 결합돼 오롯한 자기 개성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9월 28일 창원시 진해문화센터에서 열리는 제24회 김달진문학제에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원이 지급된다. 김달진창원문학상 공모전은 세계화와 지역화의 이상이 다양하게 분리·통합하고 있는 21세기 민족 현실 아래서 구체적인 지역가치의 실천과 전망을 제시해 주는 문학에 대한 격려와 선양을 취지로 기성·신인 제한 없이 매년 개최되고 있다.

2019-07 24

[동문]정병옥 동문, 한국관광공사 LA지사 지사장 부임

▲정병옥 동문 (사진= 미주한국일보) 정병옥 동문이 한국관광공사 LA지사 신임 지사장으로 부임한다. 정 동문은 3년 임기로 오는 7월 25일부터 LA지사에서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정 동문은 한양대 국제관광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 후 한국관광공사에 입사, 시드니지사 차장, 모스크바지사장, 유럽아메리카팀장, 한국관광협력팀장, 한국지역관광실장, 한국국내관광실장, 감사실장 등을 역임했다.

2019-07 23

[동문]김동희 동문, 위메프 상품기획 영업본부장 선임

▲김동희 동문 위메프는 MD조직을 총괄하는 영업본부를 신설하고 김동희 동문을 영업본부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김 동문은 한양대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를 졸업 후 2005~2016년 LG전자 기획 및 마케팅 부서에서 근무했으며, 2016년 3월 위메프 가전팀 팀장으로 입사했다. 같은 해 12월 디지털가전사업부장으로 승진한 데 이어 이번 인사로 위메프 MD(상품기획) 조직을 총괄하는 영업본부장에 선임됐다. 입사 3년여 만에 위메프의 디지털·가전 분야 거래액(GMV)을 5배 이상 성장시키며, 온라인쇼핑 주요 플랫폼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앞으로 김 동문은 신설된 영업본부에서 상품과 관련된 총 11개실을 총괄한다.

2019-07 23

[동문]하철승 동문, 강남구 부구청장 임명

▲하철승 동문 (사진= 아시아경제) 하철승 동문이 7월 19일 강남구 부구청장으로 임명됐다. 하 동문은 전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서울시립대 도시행정학과 대학원 석사와 한양대 행정학과 박사과정을 마쳤다. 그는 행정고시 36회에 합격, 서울시에 들어와 종로구를 거쳐 강북구 부구청장, 서울시립대 행정처장, 서울시 재무국장(2급)을 지냈다. 한편 하 동문은 강북구 부구청장 재직 때는 물론 시립대 행정처장, 서울시 재무국장 시절 등 공직 기간 직원들과 화합을 잘 하면서 업무는 꼼꼼히 챙기는 고위 공무원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2019-07 19

[동문]문혜준 동문, ‘제20회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서 장원

▲문혜준 동문 (사진= 아시아뉴스통신) 문혜준 동문이 최근 충남 공주에서 개최된 ‘제20회 박동진 판소리 명창·명고대회’에서 일반부 장원을 수상했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박동진 판소리 명창 명고대회는 우리나라 최고의 명창으로 손꼽히는 국가무형문화재이자 제5회 적벽가 예능보유자인 故 인당 박동진 명창을 기리기 위한 대회로 유명하다. 문혜준 동문은 한양대학교 국악과 졸업 및 동대학원 졸업, 제31회 동아콩쿠르 일반부 판소리 금상도 수상한 충주시립우륵국악단의 젊은 실력파 예인이다.

2019-07 19

[동문]김래형 동문,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김래형 동문 (사진= 이투뉴스) 김래형 동문이 7월 18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열린 대한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 주관 ‘제4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 동문은 한양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했다. 1986년 귀뚜라미범양냉방에 입사한 이후 30여년간 국산제품 개발과 해외시장 개척 등에서 활약하며 우리나라 냉동공조 산업의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한국설비기술협회에서 경리이사와 총무이사 등 주요 직책을 맡아 4년간 설비기자재 표준화와 품질인증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기계설비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일익을 담당했다. 한편 대한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는 기계설비인들의 화합과 결속을 강화하고,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을 열어 한 해 동안 기계설비 산업 발전에 힘쓴 우수 기계설비인을 선정해 국토교통부장관 표창과 우수기계설비인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2019-07 18

[동문]류춘수 동문, 봉화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위촉

▲류춘수 동문(오른쪽) (사진= 연합뉴스) 류춘수 동문은 경북 봉화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으로 위촉됐다. 류 동문은 한양대 건축의장학과와 서울대 환경대학원 조경학과를 졸업했고 국제건축상 금상, 한국건축가협회 협회상 등을 받은 세계적인 건축가다. 주요 작품으로는 서울월드컵경기장을 비롯해 올림픽체조경기장, 중국868타워, 한계령휴게소, 지하철 경복궁역사, 리츠칼튼 호텔 등이 있다. 류 동문은 주민과 행정의 중간지원 조직인 봉화군도시재생지원센터를 맡아 주민과 행정간 소통협력 체계 구축 및 봉화도시재생사업 공공건축 부문을 지원하게 된다.

2019-07 18

[동문]송병일 동문, 남자배구 국가대표팀 코치

▲송병일 동문 (사진= 연합뉴스) 송병일 동문이 7월 18일 남자배구 국가대표팀 코치로 합류한다. 이로써 남자배구 대표팀 코치진은 송 동문을 포함해 임도헌 감독, 김태종 코치, 정기혁 트레이너, 유현상 전력분석관 등으로 꾸려진다. 송 동문은 한양대를 졸업하고 2005년 현대캐피탈에 세터로 입단했다. 2006∼2011년 남자배구 대표팀으로 뛰었고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