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129건
뉴스 리스트
게시판 리스트 컨텐츠
2019-04 15

[기부]민병철 선플재단 이사장, 한양대에 1억원 기부

민병철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 이사장이 4월 8일 한양대에 1억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민 이사장이 기부한 장학금은 한양대 국제화 발전 및 국제학부 학생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는 지난 2007년부터 온라인상의 악플로 인해 상처받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선플달기를 통해 건강한 인터넷 문화 조성 캠페인을 벌여왔다. 한편 한양대는 지난해부터 선플운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사회봉사 학점을 부여하고 있다. ▲민병철 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 이사장(왼쪽)과 김우승 총장이 8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 신본관 총장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4 15

[기부]이경록 효봉물산 대표, 한양대에 1억원 기부

이경록 효봉물산 대표가 4월 5일 한양대에 1억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이 대표가 기부한 장학금은 한양대에 재학 중인 ROTC 학생들의 생활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효봉물산은 부동산 임대‧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지난 1995년 설립됐다. 이 대표는 현재 효봉물산 대표이사 및 ROTC 동문회장직을 맡고 있다. ▲이경록 효봉물산 대표(왼쪽)와 김우승 총장이 5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 신본관 총장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3 21

[기부]김동신 ㈜다우케이아이디 대표이사 발전기금 전달식

▲(사진 왼쪽부터)김동신 대표, 김우승 총장 ‘김동신 ㈜다우케이아이디 대표이사(경영전문대학원 석사 08) 발전기금 전달식’이 3월 21일(목)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개최됐다. 김 동문은 2016년에 경영전문대학원 발전기금으로 4백만 원을 기부했고, 이번에 경영대학(창업 및 인큐베이팅 시설 건축) 발전기금의 용도로 1억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이날 열린 전달식에는 김동신 동문을 비롯해 김효숙 한중문예진흥원 사무총장, 김우승 총장, 오성근 대외협력처장, 유규창 경영대학장, 김종우 경영대학 부학장, 이상명 경영교육원 부원장, 임형록 경영학부 교수, 박경란 경영대학 행정팀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다우케이아이디는 부동산개발, 부동산 컨설팅, 브랜드 컨설팅을 하는 기업으로 과거 국내 대형건설사의 미분양 개발부동산의 분양 및 임대 관리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또한 지속적인 정보 수집 및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사업환경조사분석, 마케팅 계획 수립을 통해 전문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3월 21일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열린 '김동신 ㈜다우케이아이디 대표이사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02 08

[기부]국내 최고 류마티즘 전문가 김성윤 병원장, 한양대에 3억원 기부

▲김성윤 ㈜김성윤내과의원 병원장(왼쪽)과 이영무 총장이 8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 신본관에서 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성윤 김성윤내과의원 병원장(의학 71)이 8일 한양대에 발전기금 3억 원을 전달했다. 김 병원장은 지난 1997년 한양대 류마티스병원 초대 병원장을 역임했고 2001년 김성윤내과의원을 설립했다. 김 병원장은 류마티즘 분야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발전기금은 한양대 의과대학 발전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열린 전달식에는 김 병원장을 비롯해 이영무 총장, 최호순 의과대학장, 오성근 대외협력처장, 송순영 의과대학 교무부학장 등이 참석했다. ▲발전기금전달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12 20

[기부]고윤재 녹수 회장 발전기금 전달식 개최

'고윤재 녹수 회장(화학공학 60) 발전기금 전달식'이 12월 19일(수)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개최됐다. 고 동문은 지난 2008년부터 대학환경조성(조형물 및 동상건립) 기금, 화학공학전공 발전기금, 총장전략기금 등의 용도로 기부를 약정하며 총 누적 기부액 3억 1백만 원을 전달해 명예의 전당 “3억 원 이상‘ 구간에 등재됐다. 이날 열린 전달식에는 고윤재 동문을 비롯해 이영무 총장, 정성훈 유기나노공학과 교수(공과대학장), 오성근 화학공학과 교수(대외협력처장), 상병인 화학공학과 교수(화공생명공학부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 왼쪽부터)고윤재 동문, 이영무 총장

2018-12 17

[기부]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성동구 저소득층에 연탄 배달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지난 12월 15일 오전 서울 성동구의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양대 재학생과 교직원, 동문 등 10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에서는 학교가 위치한 성동구(마장동, 사근동) 일원의 저소득층 14개 가구에 총 2700장의 연탄이 배달됐다. 지원된 물품은 성수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을종)의 지원과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마련됐다. 한양대는 ‘사랑의 실천’이라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6년째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서울 성동구의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서울 성동구의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서울 성동구의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일렬로 서서 연탄을 전달하고 있다. 한양대 동문봉사단 ‘함께한대’ 단원들이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연탄배달 봉사활동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12 04

[기부]박화영 인코코 회장, 발전기금 약정식

11월 28일(수) 오전 11시 30분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박화영 인코코 회장 발전기금 약정식’이 열렸다. 인코코 박화영 회장(성악 79)은 한양사랑 발전기금으로 20억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이날 약정식에는 이영무 총장을 비롯해 유규창 경영대학장, 오성근 대외협력처장, 윤호주 국제병원장, 이기정 영어영문학과 교수와 인코코 박화영 동문이 참석했다. ▲11월 28일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열린 '박화영 인코코 회장 발전기금 약정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12 04

[기부]아케마 코리아 발전기금 전달식

지난 11월 20일(화) 오전 11시 30분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아케마 코리아 발전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아케마 코리아 사장은 발전기금으로 4억 5천 5백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영무 총장을 비롯해 성태현 산학협력단장, 송창근 관리처장, 오성근 대외협력처장, 장기술 산학협력팀장과 기부차 측에서는 아케마 코리아 스테판 페레라 사장과 전정우 상무, 한현수 이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아케마 코리아 스테판 페레라 사장은 2016년에 발전기금 4억 5천 5백만 원을 기부해 이번 기부까지 누적 기부액 총 9억 1천만 원으로 이날 명예의 전당 ‘5억 원 이상’ 구간에 등재됐다. ▲11월 20일 서울캠퍼스 신본관 2층 총장실에서 열린 '아케마 코리아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11 07

[행사]한양대,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나눔 장터 열어

한양대는 지난 11월 1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 제1공학관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나눔 장터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물품 구입비용 부담을 줄일 뿐더러 쓰지 않는 물건들을 나눔으로써 자원 절약에 동참하고자 진행됐다. 한양대 관계자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생활에 쉽게 적응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행사를 기획했다”며 “나눔 장터에서 발생한 판매수익금 전액은 성동구 다문화 지원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며, 오늘 판매되지 않은 물품들은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나눔 행사에 판매되는 물품들은 한양대 재학생 50여명의 기부로 마련됐다.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 제1공학관에서 개최한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나눔 장터’에 참석하려는 학생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외국인 유학생이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 제1공학관에서 나눔 장터에 참가한 우리나라 학생을 대상으로 판매물품을 소개하고 있다. ▲외국인 유학생이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 제1공학관에서 나눔 장터에 참가한 외국인 교수를 대상으로 판매물품을 소개하고 있다.

2018-10 01

[기부]하은테크·퓨어엔비텍, 한양대에 발전기금 기부

▲(사진 왼쪽부터)최영만 하은테크 대표, 이영무 총장, 장재영 퓨어엔비텍 대표 최영만(공업화학 82) 하은테크 대표이사와 장재영(공업화학 82) 퓨어엔비텍 대표이사가 한양대학교 발전을 위해 1억5천여만원을 기부했다. 9월 27일(목) 서울캠퍼스 총장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최영만 대표는 1억8백만원의 발전기금을, 장재영 대표는 5천57만원의 발전기금을 각각 기부했다. 2004년 설립된 하은테크는 금형분야의 핵심뿌리기술을 보유하고 자동차 부품, 항공기 치공구, 전력 기자재 등을 제조 생산하는 업체다. 2016년 27억4700만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했다. 퓨어엔비텍은 1996년 창업 이래 세계 수준의 하·폐수 처리용 분리막 제품을 개발했으며 공동연구기관과 함께 세계 최고 수준의 하·폐수 처리 공정을 개발해 신기술을 획득했다. 제조에 필요한 전 공정 설비를 자체개발로 100% 국산화했으며, 개인용 초소형 제품부터 산업용 대형 설비, 대학 및 연구기관의 실험용 초정밀 장비까지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2018-09 03

[기부]씨젠의료재단, 간호관 건립기금 2억원 약정

▲8월 13일 씨젠의료재단이 간호관 건립 기금으로 한양대에 2억원을 약정했다. (사진 왼쪽부터)천종기 씨젠의료재단 이사장, 이영무 한양대 총장 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이 8월 13일(월) 간호관 건립 기금으로 한양대에 2억원을 약정했다. 이날 서울 성동구 신본관 총장실에서 열린 ‘씨젠의료재단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천종기 씨젠의료재단 이사장 및 이영무 한양대 총장을 비롯해 탁영란 간호학과 교수(간호학부장), 오성근 화학공학과 교수(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1990년 설립된 씨젠의료재단은 천종기 이사장(경영 83)이 운영하는 글로벌 질병검사 전문기관이다. ▲'씨젠의료재단 발전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07 27

[기부]티라유텍, 한양대에 발전기금 1억원 약정

▲(사진 왼쪽부터) 김정하 대표, 조원철 대표, 이영무 총장, 배석주 교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티라유텍(대표 김정하·조원철)이 7월 20일(금) 한양대에 발전기금 1억원을 기탁하기로 약정했다. 이날 오전 서울캠퍼스 신본관 총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티라유텍 조원철· 김정하 대표이사와 이영무 총장을 비롯해 오성근 화학공학과 교수(대외협력처장), 배석주 산업공학과 교수(지능형빅데이터센터장) 등이 참석해 기탁증서와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됐다. ▲7월 20일 티라유텍 ‘명예의 전당’ 헌액식. (왼쪽부터)김정하 대표, 조원철 대표, 이영무 총장, 배석주 교수, 오성근 교수 티라유텍의 조원철 대표(산업공학 83)와 김정하 대표는 이영무 총장을 만나 한양대 지능형빅데이터센터(교책연구센터) 발전기금으로 써달라며 발전기금 약정서와 함께 1차분 2천500만을 기탁했다. 티라유텍은 이날 명예의 전당(Partner Club) 1천만 원 이상 구간에 등재됐다. 한편, 티라유텍은 공급망관리(SCM), 생산관리(MES) 및 공장자동화(FA)를 원스톱으로 실현하는 스마트공장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국내 제조업체의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외국산이 주를 이루던 스마트 공장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제품과 서비스의 국산화를 이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