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6/09/01 한양뉴스 > 행사 > 수상 헤드라인

제목

제21회 한양벤처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실제 창업 가능한 아이디어 194건 접수, 총 9개 팀 수상

한양뉴스포털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rztB

내용

한양대는 지난 30일 한양대 LINC사업단이 주최한 ‘제21회 한양벤처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21회 한양벤처창업경진대회는 창업에 관심있는 대학(원)생이라면 개인 혹은 팀의 형태로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난 5월부터 참가자 접수를 시작했다. 이번 벤처창업경진대회에는 실제 창업이 가능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194개가 접수됐고,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 심사, 3차 모의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를 거쳐 최종 9개 팀이 선발됐다.

 

   
▲ ‘제21회 한양벤처창업경진대회’ 수상자 기념촬영


최고 영예의 대상은 쉽고 편리한 설명서 및 보증서 포털 플랫폼인 ‘유저북’을 개발한 유저마인드(이재연, 경영 4)가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최우수상(Hellotutorial), 우수상(INNOPATHY.COM, Insight Maker), 장려상(Peritia, Hy Chem, Cussion, 아츄, 블랙루비스튜디오) 총 9개 팀에게 상장과 부상이 주어졌다. 특히 대상과 최우수상의 경우에는 팀당 한 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해외 탐방 특전을 지원한다.


대상을 수상한 유저마인드의 이재연 학생은 “이번 벤처창업경진대회는 그 동안 혼자서만 생각했던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며 “특히 모의 크라우드펀딩 콘테스트라는 특색 있는 경험을 통해 사업 아이템에 대한 대중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고 사업 아이템 보완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성태현 한양대 LINC사업단장은 “제21회 벤처창업경진대회는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참신하고 우수한 출품작들이 많았다”며 “수상작들이 단순히 경진대회 수상에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아이디어를 발전 및 보완해나갈 수 있도록 사업화 지원, 멘토링, 사무공간 지원 등 여러 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