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09/27 한양뉴스 > 일반 헤드라인

제목

“ERICA, 10년 후 500개 이상 기업과 함께하는 혁신캠퍼스로 조성”

김우승 한양대 총장, ERICA 개교 40주년 기념식에서 비전선포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Sm39

내용
김우승 한양대 총장은 경기도 안산에 있는 ERICA캠퍼스에 10년 후 약 1만명의 고용효과를 가진 500개 이상의 기업을 유치, 학문·연구·산업 등이 함께하는 혁신캠퍼스로 발돋움 시키겠다고 9월 27일 말했다.
김 총장의 이 같은 언급은 ERICA캠퍼스 개교 40주년 기념식에서 나왔다. 10년 후인 2029년은 ERICA캠퍼스가 개교 50주년을 맞는 해이다.
 
현재 ERICA캠퍼스에는 경기테크노파크, LG이노텍,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190여개 기업·연구소가 입주해있으며, 이 때문에 ERICA캠퍼스는 대한민국 대표 학·연·산 클러스터로 불린다.
최근 ERICA캠퍼스는 교육부·국토교통부·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에 선정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되는 등 기업과 연구소를 대학 내 유치할 수 있는 준비를 끝마쳤다.
 
김 총장은 “2029년까지 대학·연구소·기업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도시첨단산업단지를 완성하겠다”며 그에 앞서 대학역량을 지역전략산업과 연계한 학·연·산 협력 혁신플랫폼 구축을 추진해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를 통해 우리 사회와 유기적인 생태계를 이루는 독보적인 대학이 되겠다”고 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전해철 민주당 의원, 윤화섭 안산시장,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인 독일 막스플랑크연구소 에르빈 네어(Neher) 명예교수, 김종량 한양학원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김종량 학교법인 한양학원 이사장이 27일 경기도 안산시 ERICA캠퍼스에서 열린 개교 40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김우승 한양대 총장이 27일 경기도 안산시 ERICA캠퍼스에서 열린 개교 40주년 기념식에서 비전을 설명하고 있다.
 
▲27일 경기도 안산시 ERICA캠퍼스에서 열린 개교 40주년 기념식에서 김우승 총장(왼쪽에서 4번째), 김종량 이사장(왼쪽에서 5번째)이 관계자들과 함께 축하 세레머니를 하고 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1

  • 특임교수 박진호2019/12/11

    ERICA캠퍼스 개교 40주년을 축하하며, 총장님께서 선포하신 미래 비전들이 하나하나 실현되어 나가길 기원합니다! 응원하고 동참하겠습니다! 한양대학교 화이팅! ERICA캠퍼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