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6/11/08 한양뉴스 > 정책

제목

[규정] 학부·대학원 등 제규정 제·개정 공포

학과 신설 및 폐지, 글로벌사회혁신센터 등 조직신설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7rRM

내용
한양대학교 기획처는 11월 4일 학부·대학원, LINC사업단 및 사회봉사단, 학생생활관 등 규정 관련 학칙 및 시행세칙 일부개정안에 관한 제규정 제·개정 내용을 공포했다.
 
먼저 학부·대학원 관련 개정사항에는 신설, 폐지, 명칭 변경 등 다양한 변화가 있다.
학부의 경우, 예체능대학 생활스포츠학부 생활체육전공은 스포츠과학부 스포츠문화전공으로, 경기지도전공은 스포츠과학부 스포츠코칭전공으로 명칭이 변경된다. 또한, 장학금 수혜 대상자 최저 이수학점이 학기당 10학점 이상을 원칙으로 개정되며 이외 장학금지급 규정은 따로 지정하는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대학원에는 △융합국방학과 △글로벌인텔리전스학과 △시민사회학과 사회적 임팩트전공 △임상간호전공이 신설되고, 에너지변환공학 전공 및 노인복지학과는 폐지된다.
재난안전공학과 재난안전공학전공은 방재안전공학과 방재안전공학전공으로, 임상노인전문간호학과의 노인건강간호학과로 명칭이 변경된다. 또한, 법학과의 소속명도 법과대학에서 법학전문대학원으로, 과학기술대학은 과학기술융합대학으로 변경된다. 정신보건간호전공은 학과소속이 임상간호학과로 변경된다.

학점 변경 및 신설 학과에 따른 학점 추가 내용도 있다. 의생명공학전문대학원의 최소 이수학점이 석사과정 33학점, 박사과정 39학점, 석․박사학위 통합과정 66학점으로 변경되고 신설된 글로벌인텔리전스학과의 경우 최소 이수학점은 36학점, 임상간호전공의 교과학점은 24학점, 논문학점이 6학점이다.
특수대학원의 경우, 취득학점 인정에 대하여는 6학점에서 9학점(2017학년도 전기 편입생부터 적용)으로 변경된다.

일반대학원 석사 및 박사학위과정 학생의 휴학과 관련된 정책을 살펴보면, 휴학은 총 2회 가능하며 1회에 2학기를 초과할 수 없다. 다만, 석·박사학위 통합과정 학생은 3회까지 가능하며 군복무, 해외근무, 임신 및 출산 또는 만8세 이하 자녀의 육아를 사유로 휴학하는 경우는 회수 및 기간제한에 포함되지 않고 출산 및 육아휴학은 통산하여 2년을 초과할 수 없도록 변경됐다.
 
직제규정·사무분장규정 일부개정에는 신설 및 조직개편과 업무 분장이 이뤄졌다. LINC사업단에는 글로벌사회혁신센터가, ERICA 소프트웨어융합원에는 소프트웨어교육센터가 신설됐다. 서울 사회봉사팀은 사회혁신센터로 명칭이 변경되었고, 서울캠퍼스 사회봉사단에는 사회혁신센터를 두고 ERICA캠퍼스 사회봉사단에는 사회봉사팀을 둔다. 경영감사팀은 기존 업무에 청탁방지법 업무가 추가되었다.
 
이외에도 눈여겨볼만한 학생 관련 정책으로는 서울캠퍼스 학생생활관 규정이 일부 개정됐다. 학생생활관 규정에서 생활관비 환급 항목 중 △관리비는 원칙적으로 환급하지 아니한다는 내용이 삭제됐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