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6/11/10 한양뉴스 > 행사 > 배포용

제목

한양대, ‘한∙미∙일∙영 특허기술 사업화 매칭 페스티벌’ 성료

소기업 대학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업지원 서비스 요청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jZXC

내용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LINC사업단(단장 성태현)은 지난 3일 국제회의실에서 ‘한·미·일·영 특허기술 사업화 매칭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미·일·영 특허기술 사업화 매칭 페스티벌 행사 사진

기업 대표 및 교내/외 연구자 약 14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한양대 이영무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옥스퍼드대학과 도요하시기술과학대학의 축사, 영상콘텐츠로 제작된 4개국 23개의 특허기술 소개로 진행되었다.
 
기업 대표들의 현장투표로 진행된 가장 관심 있는 특허기술로는 ‘Shielded Reticle Mini Environment’(한양대 안진호 교수), ‘UWB Radar Sensor’(한양대 조성호 교수)가 선발되었다.

한양대 안진호 교수의 ‘Shielded Reticle Mini Environment(SRME)’는 마스크와는 분리된 오염 방지 box에 EUV 투과형 박막이 포함된 장치로 노광 공정 중 EUV mask를 보호해주는 오염방지 해결책이다. SRME는 간단한 좌우 움직임을 통해 여분의 EUV 투과형 박막으로 교체됨으로써 장치 자체의 수명을 증가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양대 조성호 교수의 ‘UWB(울트라 와이드밴드) Radar Sensor’는 기존 비디오에 의한 영상판독은 눈, 비, 안개가 끼는 환경과 어두운 곳은 판독하기 힘든 단점과 현관의 열 감지 시스템 같은 경우 우비, 우산, 기능성 옷 등은 감지할 수 없었던 문제점을 극복해주는 기술이다. 본 특허기술을 활용하여 기존의 레이더에 비해 실내 정밀 측위, 피플 카운팅, 혼잡도 측정, 중장비차량 사고방지, 수면 모니터링, 신생아 및 미숙아 호흡 감지, 심장박동 호흡을 비롯한 비접촉 생체 신호 측정에서 세계 최고의 스마트 탐지 기술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한편, 현장에서는 “중소기업을 위해 대학의 특허기술 소개뿐만 아니라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한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달라”는 목소리가 있었다. 이에 페스티벌을 주관한 성태현 단장은 “이러한 현장의 목소리를 내외부 연구자들에게 전하고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과 기업지원 서비스를 한양대가 앞장서서 제공할 것이며, 내년에는 프랑스대학들과 국내 대학이 추가로 참여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