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02/01/29 한양뉴스 > 일반 > 알림

제목

[알림] 2002년도 1학기 수강신청 `Ready`

인터넷한양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Ze8R

내용

 서버 체계 32 Bit서 64 Bit로 전환해 속도 향상

 다중 로그인 금지로 편법적 수강신청 제한

 학기가 시작하기전 학생들의 최대 관심사중에 하나가 수강신청이다. 지난 학기에는 비교적 원활하게 진행되었지만 그 전까지는 '수강신청 대란'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수강신청에 어려움이 많았다. 하지만 이번 수강신청은 지난 학기 수강신청과 같이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이다.

 우선 학사정보 시스템 서버 체제를 32 bit에서 64 bit로 전환함으로써 수강신청속도가 지난 학기보다 다소 빨라질 전망이다. 또 다중 로그인을 금지함으로써 편법적인 수강신청을 할 수 없게 됐다. 다중 로그인이란 하나의 아이디로 동시에 여러 번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지난 학기에는 한 대의 컴퓨터에서 여러 개의 브라우저로 다중 로그인을 금지했지만 이번 학기에는 여기서 좀더 나아가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다중 로그인을 할 수 없게 했다. 즉 한 대의 컴퓨터에서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다른 컴퓨터로 로그인을 할 경우 처음에 로그인을 했던 컴퓨터에서 자동으로 접속이 끊어지기 때문에 수강신청시 손해를 보게 된다.

 그리고 수강신청하는 학생들의 시스템 접근상황, 사용자 대기수 및 처라속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으며 수강신청 초기화면과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 수강신청시 주의사항과 빠르게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지금까지 수강신청이 대부분 첫날 오전에 대부분 끝나기 때문에 이번 수강신청은 각 학년별로 하루씩 이루어진다. 그리고 만일 시기를 놓친 사람이나 정정을 원하는 사람을 위해서 정정기간이 예년과 마찬가지로 이틀씩 이루어진다. 각 캠퍼스의 수강신청 일정은 다음과 같다.

 학교 측에서는 수강신청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지난 학기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모의 수강신청을 실시했다. 그러나 참여율이 지난 학기보다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의 수강신청은 수강신청시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상의 문제점을 발견하기 위해서 실시한다. 그러나 시스템상의 문제점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4000여명이 필요한지만 이번 모의수강참여 인원이 326명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수강신청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발견하는데 큰 실효를 거두지 못했다.

 지금까지 수강신청과 관련해서 많은 불만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불만을 토로하기 전에 모의수강을 참여하는 등 학교 측의 방침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자세를 가져야 하겠다. 또한 학교에서도 현재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수강신청방식이 아니라 좀더 원활하게 수강신청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