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02/03/01 한양뉴스 > 문화 > 알림

제목

[알림] 학교주변 문화시설 10배 이용하기

허봉회 학생기자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ae8R

내용

 성동문화정보센터, 열람실 운영ㆍ매주 신작 영화상영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수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따뜻한 봄 햇살과 함께 새학기가 시작됐다. 새학기의 들뜬 분위기로 인해 언제 찾아왔는지도 모른 체 다시 사라지는 봄처럼 빨리 흘러가는 시간이 바로 개강 초이다. 잦은 술자리와 긴 방학동안 어느새 몸에 밴 나태함으로 소중한 시간을 헛되이 보내기 쉬운 지금, 학교 주변 문화시설을 이용해 감동적인 영화와 책을 즐기고, 나른해지는 마음을 역동적인 운동으로 떨쳐내는 것은 어떨까. Weekly Hanyang에서는 학생들이 공강시간이나 방과 후에 이용할 수 있는 서울캠퍼스 주변 문화시설을 소개한다.

 영화 관람과 도서 열람을 원하는 학생들이라면 성동구청에서 운영하는 성동문화정보센터(www.sdlib.or.kr 02-2290-4601)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매일 신작영화를 무료로 상영할뿐만 아니라 5만 여권의 장서를 소장하고 있어 영화감상과 독서를 동시에 원하는 학생들에게는 최적의 장소다. 특히 시험기간의 경우 아침 일찍 등교해도 어느새 차버린 부족한 열람실에 불편을 겪어 본 학생들이라면 이곳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왕십리역 9번출구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성동문화정보센터는 학교에서 가까울뿐만 아니라 1백여 석의 열람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시험공부를 하기에도 적당하다. 게다가 전공서적도 다량 구비되어 있어 공부에 필요한 책도 대출할 수 있다. 자료 열람실은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다. 단, 매주 월요일에 자료 열람실은 휴관한다. 자료 대출을 원할 경우 본교 재학증명서나 성동구민의 경우 주민등록증을 가져가면 즉석 사진촬영을 통해 회원증을 만들 수 있다. 영화 감상실에서는 3월에〈킬러들의 수다〉,〈조폭마누라〉,〈혹성탈출〉등을 상영한다.

 학교에서 다소 멀리 떨어져 있기는 하지만 보다 많은 책이 필요한 학생들은 신설동에 위치한 동대문도서관(tongdaemun.lib.seoul.kr 문의 2254-1842)을 찾아가면 된다.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1호선 신설동역 6번, 2호선 신설동역 10번 출구를 통해 나오면 도보로 2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버스로는 69번을 타고 신설동역에서 하차하면 된다. 동대문도서관은 20여만 권에 달하는 장서를 소장하고 있어 학생들이 원하는 대부분의 책들이 구비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대문도서관은 도서뿐만 아니라 각종 신문과 잡지들도 5백여 종 가량 마련되어 있다. 주민등록상 서울시 거주자나 타 지역 학생의 경우에는 재학증명서와 학생증을 제출하면 대출도 가능하다. 현지 방문의 경우 대출예약도 가능해 꼭 필요한 책은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평일 및 주말에도 이용가능하며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에 휴관한다.

 나른하고 지친 몸을 추스리고 싶은 학생은 뚝섬역에 위치한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문의 02-499-1800)에서 운동을 통해 긴장을 푸는 방법도 있다. 구민종합체육센터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거나 62번 버스를 이용해 구 경마장에서 내리면 된다. 도보로도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걸으면 닿을 거리다.

 구민종합체육센터는 구청에서 운영하는 만큼 다른 스포츠센터에 비해 비용이 매우 저렴할뿐만 아니라 학교에서도 가까워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기에는 더 없이 좋은 곳이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시설이나 프로그램이 미흡할 것이라는 섣부른 판단은 금물. 연면적 6000㎡의 규모에 지하 2층, 지상 3층으로 수영, 헬스, 스쿼시, 검도 등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과 문화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최신 기기도 구비되어 있고, 시설도 청결해서 공강 시간이나 수업 후에 이용하기에는 안성맞춤이다.

 수영강습의 경우 학생들의 여건에 따라 오전과 오후 모두 이용가능하며 강습료는 3-5만원 선이다. 날씬한 몸매를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에어로빅과 수영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스트레스 해소에 적절한 스쿼시도 자신의 수준에 맞는 코스에 따라 5-7만원선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헬스, 째즈사이즈, 검도, 탁구, 택견, 태권도, 농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2-7만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색다른 분위기를 찾는 학생들이라면 학교 뒤편 중랑천변에 있는 살곶이 자동차극장에서 영화한편을 즐기는 것도 좋다. 영화는 오후 7시, 9시30분, 12시 등 하루 세차례 상영되며, 자동차 한 대당 1만5천원에 이용가능하다. 3월 8일부터는 류승완 감독의〈피도 눈물도 없이〉가 상영될 예정이다.

허봉회 학생기자 huh61@ihanyang.ac.kr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