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9/10/18 기획 > 리뷰

제목

[동행한대] 변화를 위한 한걸음, 열다섯번째 ‘동행’ (2019년 가을호)

교수·학생·동문 인터뷰 및 다양한 기부 소식 다뤄

한양커뮤니케이터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GaUGB

내용
 
▲ 동행한대 2019년 가을호 (통권 제15호)

한양대 대외협력처는 발전기금 뉴스레터 ‘동행한대’ 2019년 가을호(통권 15호)를 발간했다. 

이번 동행한대 여름호는 △동문 기부자 인터뷰 △ 교내 기부 캠페인 소식 △한양대 주요 뉴스 △발전기금 소식 △기부 Report △이달의 기부자 △기부 안내 등을 소개했다. 

이번 호에는 국내 최초 류마티스 전문병원을 한양대 병원에 설립하여 한양대 발전과 함께한 김성윤(의학69, 김성윤내과의원 원장) 동문의 인터뷰를 담았다. 김 동문은 13년부터 꾸준한 기부를 이어왔으며, 올해 1월 의과대학 발전기금으로 3억 원을 기부하였다. 또한 그는 00년 총동문회에서 자랑스런 한양인상을 수상받으며, 03년 대통령 표창을 받고, 올해 5월 김성윤 LAB을 개관하는 등 많은 후배에게 귀감이 되고 학교를 빛내는 이로 자리매김하였다. 글로벌 100대 의과대학을 목표로 앞으로 더 많은 뒷받침이 되어 목표에 도달하길 원한다는 말을 전하였다.

또 다른 이야기로는 30년 가까이 장학회를 운영하며, 올해 한양대 ROTC 동문회장을 맡은 이경록(자원공학 80, 효보물산 대표) 동문의 인터뷰를 담았다. 이 동문은 ''어려울 때 도움을 받는 사람이 다시 어려운 사람을 도울 것이라는 선한 영향력을 믿고 있다.''고 말하며, 자신의 기부가 그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또한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동문들에게 지금의 어려움이 살아가는 데 힘이 되는 경험이될 것이라며, 현재의 자신에게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조언하였다.

다음으로는 졸업 후, 미국에서 모교인 한양대로부터 부름을 받고 자원환경공학과로 돌아온 이승원(자원환경공학 87, 자원환경공학과 교수) 동문의 인터뷰를 담았다. 이 동문은 자원환경공학과 발전 기금을 위한 모금 사업을 진행 중이며, 최근 학과 발전기금을 기부하였다. 일 년에 1억 원 정도를 목표로 했던 이 사업은 올해 벌써 두 배 가까이 모였다고 한다. 작은 힘이 모여 큰 목표를 이룬다는 진리를 이번 모금 사업을 통해 깨달았다고 하며, 후배 및 제자들이 자신의 야성을 깨워 더 큰 모험으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조언하였다. 
 
이어서 미주 지역 동문을 만나기 위한 한양국제재단 설립 소식과 한양대 ERICA의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선정, 19년도 5급 행정고시 기술직 최종 14명 합격 소식을 전하며, 이 외에도 다양한 발전기금 소식이 실려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