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5/03 기획 > 기획 > ERICA 중요기사

제목

ERICA캠퍼스 ‘나눔 서포터즈’ 1기 출범...기존 SNS 활동단 통합해

지난 4월 22일 발대식 진행

김수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0DSMB

내용
 
나눔 서포터즈는 기존 ERICA캠퍼스 대외협력팀의 SNS 활동단(Talkers), TM 활동단과 학생기자단을 합친 새로운 학생조직이다. ERICA캠퍼스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관리와 더불어 교내 홍보용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발대식은 지난 4월 22일에 진행했다. 
 
서로 다른 관심사를 가진 학생들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ERICA캠퍼스 대외협력팀의 이원빈씨는 지난해 7월부터 학생 관리 업무를 진행하며 여러 가지를 고민했다. 학생조직이 여러 개로 나뉘다 보니(SNS 활동단, TM 활동단, 학생기자단) 서로 친밀감과 유대감이 부족했다. 또 학생조직에 있는 학생들의 전공과 관심분야는 다양했다. 이 씨와 대외협력팀 직원들은 서로 다른 관심사를 가진 학생들 개개인이 모여 시너지를 내게 할 조직을 구상했다.업무 영역의 구분 없이 필요에 따라 조직을 분리 및 병합할 수 있도록 학생조직을 유연하게 관리할 필요성을 느꼈다.
 
학생들의 업무를 재정립하고 서로 간의 유대감을 만들어 줄 수 있는 학생활동단의 이름은 ‘나눔 서포터즈’로 정했다. 이 씨는 “고민이 많았는데 막상 시행하니 학생들도 적응이 빠르고 자발적으로 팀원과의 의사소통을 하면서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나눔 서포터즈 단원들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대외협력팀 제공)

한양을 경직된 곳이 아닌, 더 재미있고 친숙한 곳으로
 

나눔 서포터즈는 크게 홍보팀, 기부팀과 영상팀으로 나눠진다. 나눔 서포터즈는 교내 기부와 홍보를 중심으로 활동한다. 기부 활동은 ERICA캠퍼스의 발전을 위한 기금과 학생 장학금을 모금한다. 기부금을 모으기 위해 교내 구성원들과 동문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홍보 활동은 학교의 소식을 SNS를 통해 전달하며 동문에게 학교 소식을 알리며 학교와의 인연을 이어가도록 도와준다.

나눔 서포터즈는 총 네 가지 SNS 계정을 운영한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재학생들에게 학교 소식과 공지를 빠르게 전달한다. 네이버 블로그는 대외적으로 ERICA캠퍼스를 홍보한다. 네이버 밴드는 동문을 대상으로 학교 소식을 나누며 소통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나눔 서포터즈의 박소영(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4)  홍보팀장은 학교가 ‘배움의 놀이동산’이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나눔 서포터즈에 지원했다. 나눔 서포터즈에서는 교내 소식들을 전달할 때 더 실감 나고 진실성 있게 전달하기 위해서 학생들이 만든 ERICA캠퍼스 캐릭터 하냥이를 자주 사용한다. 박 씨는 “이러한 나눔 서포터즈의 활동이 학교를 놀이동산처럼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
 
나눔 서포터즈의 목표는 ERICA캠퍼스 소식을 대외로 알리며 많은 사람이 ERICA캠퍼스를 관심 있게 지켜보도록 만드는 것이다. 나눔 서포터즈의 오창우(경영학부 3) 기부팀장은 “교내외 단체들과 나눔 서포터즈의 협력을 통해 기부 인식을 개선하고 소액 기부를 장려하기 위한 인터뷰와 여러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찬양(문화콘텐츠학과 4) 영상팀장은 “현재 운영되고 있는 ERICA캠퍼스 유튜브 채널을 더 발전시켜 새로운 구독자들을 모을 수 있게 아이디어를 구상 중"이라며 "여러 매체를 활용하여 홍보가 더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게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나눔 서포터즈 1기 단원들이 지난 4월 22일 임명장을 수여했다. (대외협력팀 제공) 

박 팀장을 비롯한 단원들은 나눔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나눔 서포터즈는 현재 단순한 소통을 넘어 다양한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기대되는 나눔 서포터즈가 되겠습니다!”
 

글/김수지 기자          charcoal6116@hanyang.ac.kr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3

  • 한양인2020/05/12

    ERICA캠퍼스 얘기도 많이 들을 수 있을 거 같아 좋습니다. 활발한 활동 기대할게요!

    gksdid2020/05/12

    나눔서포터즈 화이팅!

    ㅇㅇ2020/05/13

    재밌을 거 같아용.. 담에 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