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7/23 한양뉴스 > 동문

제목

전준희 동문, 쿠팡 로켓배송 개발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

구글 유투브TV팀 창립 멤버로 개발총괄 담당해

한양커뮤니케이터H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kttUB

내용
▲전준희 동문(수학과 90)
전준희(수학과 90) 동문이 쿠팡의 로켓배송 개발총괄 신임 부사장으로 지난 20일 영입됐다. 전 씨는  미국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구글, 우버 등 글로벌 기업에서 일해온 컴퓨터 사이언스,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분야 전문가이다.  
 
쿠팡에 따르면 전 씨는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의 빠른 성장과정을 온 몸으로 겪은 산증인으로, 지난 25년간 혁신기술 개발에 매진해왔다. 그는 1993년 한양대 수학과 재학 시절에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 ‘이스트소프트’를 공동 창업했다. 1999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여러 스타트업을 거친 후, 2006년 구글 내 TV 광고 플랫폼 팀의 창립 멤버이자 수석 엔지니어로 구글에 합류했다. 2014년 유튜브TV 팀을 창립하고 개발총괄을 담당하며, 제품을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키고 빠르게 성장시키는 역할을 주도해왔다. 이후 2019년 우버로 이직해 점프(Jump) 자전거, 킥보드 공유사업 등 1인용 이동수단인 ‘마이크로 모빌리티’, 우버와 대중교통 정보를 실시간 연계하는 ‘우버 대중교통 서비스’ 등 우버의 핵심 프로젝트를 직접 설계하고 리딩했다.  
 
앞으로 전 씨는 쿠팡에서 고객감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로켓배송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더 빠르고 더 효율적인 배송 프로세스를 위한 전략 수립과 시스템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전 씨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빠르고 정확한 쿠팡의 혁신적인 배송 시스템을 온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고객의 삶을 더 낫게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하는 회사의 일원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쿠팡의 개발자로서 고객감동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