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20/08/31 기획 > 리뷰

제목

[동행한대] 사회적 거리두기, 마음의 거리는 더 가까워지는 열여덟번째 동행 (2020년 여름호)

동문 인터뷰 및 다양한 기부 소식 다뤄

한양커뮤니케이터E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2pyYB

내용
▲동행한대 2020년 여름호
(통권 제18호)
한양대 대외협력처는 발전기금 뉴스레터 '동행한대' 2020년 여름호(통권 제 18호)를 발간했다.

이번 동행한대 여름호는 △동문 기부자 인터뷰 △동문 개원의 소개(경기/인천 지역) △기부 Report △이달의 기부자 △기부 안내 등을 소개했다.

이번 호에는 고재경 동문(의과대학 명예교수)의 인터뷰를 담았다. 고 동문은 2016년부터 현재까지 장학금 및 의과대학 바전기금 2억 6천만 원을 지속적으로 기부하였다. 그는 자신의 기부철학은 "나의 작은 도움이 누군가에게 나아갈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한양대학교와 의과대학에서 미래의 인재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음으로는 '한양'의 이름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86학번 동기회의 이야기를 담았다. 86학번 동기회는 지난 2016년 입학 30주년 홈커밍데이를 기점으로 결성되어, 현재 850여 명의 회원과 150여 명의 항시 활동 회원으로 구성된 동문 모임이다. 이들은 앞으로 1년간 재학생 16명에게 매월 50만 원의 장학금(총 9천 6백만 원)을 지급하고, '하이리온' 캐릭터 벤치 사업에 참여하여 모교와 후배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86학번 동문회는 "'한양'이 한때 다녔던 대학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평생 가게될 삶의 기초이며 구심점"이라고 말하며, 한양에 대한 사랑을 내보였다.

최근 ERICA캠퍼스에 500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해 나눔을 실천한 김동식 동문(케이웨더 대표이사, 기계공학90)의 인터뷰도 실었다. 모교로 인해 지금의 자신이 있게 되었다는 김 동문은 "감사한 마음을 느낄 때 표현하는 것"이 기부라고 말했다. 그는 최근 기부를 통해 자신의 '기부의 씨앗'이 도전의 길을 걸어가는 많은 한양인에게 큰 용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전하며 인터뷰를 마무리하였다.

이번 호에는 지난 봄호에 이어 한양대 의과대학 동문들의 <경기/인천 지역> 동문 개원의 현황을 담은 자료를 공개했다. 경기·인천 지역 외의 전국 현황과 자료는 한양위키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이어서 발전기금통계와 기부자 명단 및 이달의 기부자 등을 실었다.
 

본 내용은 한양대 소식지 '동행한대'의 2020년 여름호(18호)에 게재된 것입니다
▶ 동행한대 2020년 여름호(18호) 보러가기
▶ 한양위키에서 보기 http://hyu.wiki/동행한대18호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