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7/01/25 한양뉴스 > 기부

제목

대중 모금 캠페인 <Club 동행한대>는 진화하고 있다

2016년 시작된 본교 최초의 대중 모금 캠페인, 2017년에도 더욱 확대 시행 예정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dibR

내용
대외협력처에서는 지난 2016년, 본교 최초의 대중 모금 캠페인 <Club 동행한대>(이하 동행한대)를 시작했다. ‘동행한대’ 캠페인은 우리 대학이 2013~2019년에 걸쳐 추진하고 있는 ‘집중거액모금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액 기부자 위주로 시행되던 기존 모금캠페인의 범위를 중소액 기부자로 넓혔다는 데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모금캠페인의 명칭인 ‘동행한대’란 한양대학교와 후원자들이 ‘함께 함으로써(同行)’ ‘함께 행복해진다(同幸)’는 의미로서, 모금캠페인과 발전기금 뉴스레터 등에 일관되게 활용되어 통합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Club 동행한대 캠페인 포스터(좌) 및 Club 동행한대 캠페인 간이약정서(우)

2016년 시작된 ‘동행한대’ 캠페인은 TM(전화 모금) 캠페인과 감사음악회 개최, 그리고 발전기금 뉴스레터 창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새롭게 시도되었다. 지난 여름방학 기간 진행된 TM캠페인은 본교 최초의 전화 모금 캠페인으로, 재학생 후배들이 동문 선배들에게 전화로 소액의 기부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약 2만 명의 졸업 동문을 대상으로 진행된 본 캠페인을 통해 연간 약 7천만 원의 정기 기부금과 약 1천만 원의 일시 기부금이 모금되었다. 또한, 졸업 동문 이외에도 재학생, 교수, 학부모 등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함으로써 기부의 저변을 확대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이영무 총장은 대외협력처 TM실을 방문해 TM요원 학생들을 격려 방문했다. 지난 여름방학 기간 진행된 TM캠페인은 본교 최초의 전화 모금 캠페인으로, 재학생 후배들이 동문 선배들에게 전화로 소액의 기부를 요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동행한대’ 모금 캠페인과 연계하여, 지난 11월 12일에는 캠페인에 동참해 준 기부자들을 위한 ‘제1회 <Club 동행한대> 감사음악회’가 서울캠퍼스 백남음악관에서 개최되었다. ‘동행한대’ 캠페인에 참가한 기부자 및 한양 가족 약 15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음악회는 본교 음악대학 출신 동문의 연주와 성악 공연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끌어냈다.

 
▲지난 11월 12일에는 캠페인에 동참해 준 기부자들을 위한 ‘제1회 <Club 동행한대> 감사음악회’가 서울캠퍼스 백남음악관에서 개최되었다.

모금캠페인과 더불어 대외협력처에서는 모금 캠페인 홍보 및 기부자들의 이야기 공유를 위해 ‘동행한대’라는 동명의 발전기금 뉴스레터를 창간하기도 했다. 연 4회 발행되는 ‘동행한대’ 뉴스레터는 약 12,000명의 기부자와 동문(해외동문 포함)에게 DM으로 발송될 뿐 아니라, 이메일 뉴스레터로도 제작되어 15만 명의 국내외 동문에게 전송되고 있다. 뉴스레터에는 고액 기부자 및 중소액 기부자들의 기부 이야기, 대학 발전기금과 관련된 기획 및 단신 기사, 대학의 주요 소식, 기부금 모금 현황 등의 내용이 담겨 있어 모금캠페인 홍보 및 올바른 기부문화 정착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연 4회 발행되는 ‘동행한대’ 뉴스레터는 약 12,000명의 기부자와 동문(해외동문 포함)에게 DM으로 발송될 뿐 아니라, 이메일 뉴스레터로도 제작되어 15만 명의 국내외 동문에게 전송되고 있다.

‘동행한대’ 캠페인은 2017년 시행 2년 차를 맞이하여 더욱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 먼저 다가오는 2월에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2차 TM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2차 캠페인은 1차에 비해 ERICA 졸업 동문에 대한 모금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며, 학생모금가(TM요원)의 선발 및 교육 과정을 더욱 강화하여 효과적인 캠페인 진행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TM 진행을 위한 시설 및 장비를 전면 교체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2차 캠페인 시행 후에는 ‘동행한대’ 1주년 기념 ‘제 2회 <Club 동행한대> 감사음악회’ 개최가 예정되어 있다. 이번 음악회는 1회 때보다 더욱 다채로운 출연진과 고품격의 프로그램으로 기부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기획 중이며, 많은 기부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말이 아닌 주중 저녁시간에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뉴스레터 ‘동행한대’ 역시 새로운 디자인 컨셉과 콘텐츠 개편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독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보다 다양한 기부자들의 아름다운 이야기와 발전기금에 관련된 소식들을 담아냄으로써 올바른 ‘나눔’의 문화를 교내외에 정착시키는 데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예정이다.

 
▲신본관 5층 대외협력팀 TM실

대외협력처에서는 ‘한양을 키우는 명예, 미래를 만드는 자부심’이라는 슬로건 아래 한양의 재도약에 밑거름이 될 발전기금 모금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3년 첫 기획을 시작해 2019년까지 본격적으로 시행 중인 ‘집중거액모금캠페인’도 어느덧 후반부로 접어들고 있다. 사실상 개교 이래 최초로 진행되고 있는 모금 캠페인 <동행한대>는 기부자들의 숭고한 뜻을 모아 한양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나아가 국내 대학의 모금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남기기 위해 지금도 꾸준히 진화하고 있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