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등록
검색섹션
검색영역
기사등급
기사형태
검색영역
검색단어 또는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관련기사 검색결과 리스트 컨텐츠
검색된 정보가 없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정보

2016/03/31 한양뉴스 > 정책 > 배포용

제목

한양대·성동구청, 창업자 위한 ‘도전숙(宿)’ 운영 MOU

지자체와 대학간 협력, 청년 창업가에게 주거 및 사무공간 등 지원

디지털뉴스팀

URL복사/SNS공유

http://www.hanyang.ac.kr/surl/VWXC

내용

한양대는 3월 31일 오전 서울시 성동구 청사에서 성동구청, 한양여대와 함께 1인 창조기업의 활성화를 위한 도전숙(宿)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사진 오른쪽부터) 이영무 한양대 총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이보숙 한양여대 총장이 31일 서울시 성동구청에서 청년창업자를 위한 도전숙 운영 업무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성동구청과 한양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1인 창조기업의 안정적 경영지원을 위한 공간 제공(도전숙) ▲역량 있는 1인 창조기업의 지속적인 발굴 및 성장 지원 등 1인 창조기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사회적 공헌을 제고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도전숙은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주거와 사무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공공 임대주택으로, 임대료가 저렴하며 입주한 기업 간에 업무협력을 할 수 있도록 회의 공간을 제공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 (사진 왼쪽부터) 이영무 한양대 총장, 이보숙 한양여대 총장,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31일 서울시 성동구청에서 청년창업자를 위한 도전숙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양대는 본 업무협약을 통해 성동구 도전숙 입주자들에게 재무·세무·마케팅 등 창업자에게 필요한 △창업 관련 실무교육 △전문가 멘토링 △투자연계 등 한양대만의 우수한 창업 인프라를 활용한 종합적인 창업 지원을 할 예정이다.

 

한편 성동구 용답동에 위치한 도전숙은 오는 4월 11일부터 18일까지 추가 입주자 모집을 받는다. 신청자격은 성동구에 거주하는 1인 창조기업인 및 예비 창업자로 2인 이하 무주택세대 구성원이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주거정비과(2286-6578)로 문의하면 된다.

 

   
▲ 이번 협약식에 대해 이영무 한양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성동구 도전숙의 공동운영이 성동구 관내 창업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영무 한양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성동구 도전숙의 공동운영이 성동구 관내 창업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양대의 우수한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지자체 및 타 대학으로 널리 보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젊은 창조기업인들이 도전숙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들을 통해 사회적 경제 생태계가 보다 폭넓게 형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URL복사/SNS공유

기사댓글 0